전투 (공격 커맨드)

selseta jkyky@korea.com

[이동 커맨드] [전투 커맨드] [캐릭터 특성] []


전투 메뉴(공격 커맨드)

십자 메뉴(1)
공격 방식을 정하는 메뉴다. 선택에 따라 일반기술과 MP를 소모하는 특수기술을 쓸 수 있다. 원피스의 일반기술을 보통의 SRPG와는 다르게 약간의 액션성이 더해져 있다. 공격이 끝나는 모션을 잡아 A버튼을 누르면 최고 4번의 연속기술로 연결되는데 데미지 또한 높아져서다. 캐릭터 마다 타이밍이 조금씩 다른데 마스터 하지 않으면 게임진행에 애로사항이 많아진다는 것을 유념하자.

십자 메뉴(2)
이동 메뉴와 같은 턴의 종료를 결정하는 메뉴다.

십자 메뉴(3)
턴이 끝이 나면 마지막으로 방어를 명령하는 메뉴. 공격을 한 후라면 사용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도 데미지를 줄여주지만 공격을 받을 때 캐릭터가 번쩍이는 순간을 잡아 A버튼을 누르면 기본 방어데미지 보다 적게 피해를 입는다. 물론 타이밍 잡기에 실패하면 많은 데미지를 얻는다는 설정이다.

십자 메뉴(4)
아이템을 사용하는 메뉴다. 대부분의 SRPG는 아이템 중에서도 특히 회복계열을 많이 사용하지만 원피스에서는 쵸파의 회복 술이 그것을 대체하고도 남는다. 때문에 생각 밖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메뉴. 그러나 게임 후반에 쵸파와 헤어지는 이벤트에서는 제 가치를 해낸다. 아이템 또한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원피스 : 일곱섬의 대보물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