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축제 '2011 대통령배 KeG 수원 정보과학축제' 시동

오는 10월 말 경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과학 제전 “2011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 수원정보과학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지난 2004년도부터 개최된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수원 화성과 IT첨단산업이 어우러진 휴먼시티 수원에서 e스포츠와 함께하는 정보과학의 향연으로 전국 단위의 정보올림피아드대회, 지능형로봇대회, 로봇ㆍ항공기제작체험, 학생과학축제 등을 개최하는 대규모 이벤트다.

특히 금년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e스포츠대회(KeG)”를 유치해 건전한 e스포츠문화 조성 및 확산과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도 일조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수원시는 지난 8월30일 조직위원 위촉 및 추진상황보고회를 실시한데 이어 금일(1일) 오후에는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인기 e스포츠 종목 <스타크래프트2>를 대표하는 프로게임단 “슬레이어즈” 선수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 염태영 시장과 주요 “슬레이어즈”의 김가연 단장, 홍승표 감독, 임요환, 문성원, 김동원, 김동주, 윤영서, 최종환, 양준식, 김상준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슬레이어즈” 게임단에 위촉장이 증정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가연 단장을 비롯한 “슬레이어즈”의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수원이 e스포츠와 IT 관련 이벤트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 측은 e스포츠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인 임요환 선수와 문성원 선수, 그리고 현재 수원시민인 김상준 선수가 함께 이번 행사를 홍보한다는 점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번 행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수원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 수원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수원 체육관 및 워밍업장 등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과학과 IT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서는 전국 16개시도에서 예선을 거친 540여명의 지역 대표선수들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피파온라인2> <스페셜포스> <슬러거> <카르마>등 5종목에서 최고의 고수를 가리게 되며, 1~4위까지 500~5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다음으로 “GNGWC(국제e스포츠대회)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결선에서 <에이스온라인> <샷온라인> <워록> 등 3종목의 한국대표로 출전할 국가대표를 선발하게 된다.

수원 고유의 행사인 “지능형로봇대회”에서는 로봇 축구, 댄스, 라인네비게이션, 창작로봇 등 4개부문과 시범종목인 미션비행대회, 창작비행대회가 진행되며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2위는 시장상, 3위는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시상되고 로봇 및 비행기제작체험행사도 개최된다.

“학생과학축제”에서는 수원 소재 초,중,고교의 과학출품작 중 40~50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행사기간 중 전시,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정보올림피아드대회”는 총 7개 부문으로 구분돼 경쟁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유명가수 출연 개막축하공연과 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슬레이어스” 프로게임단이 출연하는 각종 홍보 및 팬사인회도 행사장 곳곳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염태영 시장은 행사에 참석한 “슬레이어즈” 관계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면서 “2011 대통령배 KeG 수원정보과학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를 건전하고 교육적인 청소년문화로 정착시키고 정보과학 인재를 육성, 발굴해낼 것”이라며 “IT 관련산업 진흥과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국내 최고의 정보과학문화축제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1 대통령배 KeG 수원 정보과학축제 공식 홈페이지 (www.suwonesport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