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천2백만 사용자 카카오톡과 손잡았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와 카카오(대표 이제범)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파트너 쉽을 맺는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2천2백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점유율 1위 스마트폰 무료 메신저 카카오톡을 개발한 카카오가 진행하는 총 206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소셜 네트워크 사업 동반자로서의 첫 받을 내딛는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양사는 각각이 보유한 노하우를 이용해, 고객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 접점을 찾아 상호 시너지를 발생 시켜나가며 동반 성장의 모델을 구축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거듭나게 된다.

위메이드는 자회사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가 보유한 온라인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게임 라인업들을 카카오톡을 통해 노출하고,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파악해 나가며, 이를 통해 맞춤형 업데이트를 진행해 고객만족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사회적 연결고리 속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소셜 그래프가 중요해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소셜 네트워크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카카오톡에 게임이라는 촉매제를 더해 폭발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김남철 부사장은 "위메이드와 카카오는 궁극적으로 페이스북과 징가의 결합이 보여준 소셜 네트워크 파워를 추구하고 있다"며,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의 강력한 스마트 게임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상생 모델을 마련해, 글로벌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