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머니 73억원 쏜다' 온게이트, 콘텐츠 리뉴얼

게임 포털 온게이트가 더욱 강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무장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온게이트는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난 2011년 1월 오픈한 게임 포털로, 현재 10종의 온라인게임을 채널링 서비스 하고 있다. 콜오브카오스, 드라고나온라인 등의 MMORPG와 천하쟁패, 칠용전설2 등의 웹게임, 달인맞고 등의 보드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다.

온게이트는 오픈 당시, 아이템베이(대표 이창석)가 자사가 확보하고 있는 650만 회원기반과 10여 년간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결집하여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온게이트는 콘텐츠의 다양성을 차별화 전략으로 삼고 있다. 기존 게임 포털이 자사의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 게임 서비스와 관련 콘텐츠를 제공했다면, 온게이트는 게임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의 정보 외에도,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여타 신규게임, 인기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처럼 콘텐츠 강화에 집중한 온게이트의 차별화 전략은 이번 리뉴얼에도 그대로 반영했다. 온게이트는 이번 사이트 리뉴얼에 맞추어 게임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온샵 서비스>를 오픈했고 뉴스, 동영상, 리뷰 등의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대폭 확장했다.

온샵에서는 콜오브카오스 등의 게임아이템을 약 5% 할인 판매하며, 게임엔젤, 게임메카, 경제투데이 등의 게임전문 정보 및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토론 게시판, 짝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도 추가되었다.

아이템베이의 이창석 대표이사는 "2011년 초 신규 오픈한 온게이트는 지난 9개월 동안 채널링 게임 라인업 확대에 주력하여 다양한 장르의 우수 게임들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고, 각 게임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로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은 여러 제휴사들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퀄리티를 강화했고, 편의성 강화를 위해 UI를 전면 개선하였으며, 커뮤니티 등의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다각적으로 게이머들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노력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온게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온게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아이온, 리니지, 테라 등 인기 게임의 게임머니 총 73억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게이트에 대한 재미있고 참신한 표현을 남기는 게이머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온게이트는 올 하반기 FPS, MMORPG 등 3~4종의 라인업의 추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벤트와 리뉴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게이트 홈페이지(www.onga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