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엔진 3 무료 SDK, 2개월만에 50만 다운로드 기록

크라이텍은 자사에서 개발한 게임 개발엔진 크라이엔진 3의 무료 SDK 버전이 공개 2월만에 전세계적으로 5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돌파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크라이텍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8월, 크라이텍의 커뮤니티 포털인 <www.crydev.net>을 통해 공개된 크라이엔진 3 무료 SDK 버전은 기존 게임 개발사와 인기 게임 업체 및 개인 개발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크라이텍은 크라이엔진3를 사용한 다양하고 창조적인 결과물들이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라이선싱 및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크라이텍 코리아는 오는 11월 10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1 B2B 부스에 참가해 국내외의 게임 및 컨텐츠 제작사들에게 최신 버전의 크라이엔진 및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라이선싱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크라이텍의 최원석 이사는 "크라이엔진 3 무료 SDK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있으나 마땅한 개발 솔루션이 없어 고민하던 소규모 개발팀이나 개인 개발자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보다 중요한 것은 이런 프로젝트들을 실제 상용화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며, "크라이텍은 이를 위해 새로운 라이선싱 모델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큰 비용의 부담없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작품들이 많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