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2011년 3분기 실적 발표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은 자사의 금년도 3분기 실적을 금일(25일) 발표했다.

웹젠의 발표에 따르면 웹젠은 2011년 3분기 중 영업수익 155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 당기순이익 22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이는 전분기 대비 영업수익은 8%, 영업이익은 11%, 당기순이익은 149% 증가한 수치이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수익은 17%, 영업이익은 67% 상승,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자회사 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실적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웹젠의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 중 55%를 차지하고 있으나, ‘C9’과 ‘배터리 온라인’이 각각 이르면 올해 말과 내년 초에 텐센트를 통해 중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해외 매출의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웹젠 김창근 대표는 “세계적인 경제 침체에도 자사 게임 라인업 중 일부는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해외 진출 및 추가 신작 서비스가 가시화 되고 있어 중단기적인 성장을 긍정적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신작 게임들에 대한 사업성 검토와 테스트를 강화해 신작 리스크는 최소화하고, 주요 해외 진출작들에 대한 개발 집중도를 점검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