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배틀토너먼트, 배기성과 함께 하는 관전 포인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리니지2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배기성이 '삼성 센스 시리즈 7 GAMER배 2011 리니지2 배틀토너먼트'에 대한 관전 포인트를 금일(29일) 밝혔다.

배기성은 이번 관전포인트를 통해 리니지2 배틀토너먼트의 개요와 특징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대회에 대한 자신의 예상까지 상세히 밝혀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삼성 센스 시리즈 7 GAMER 배 2011 리니지2 배틀토너먼트’ 본선은 12월 3일(토) 서초동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 1층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11월 소원을 말해봐’를 통해 본선 대회 관람자로 선발된 게이머들에게는 ‘리니지2’ 특별 기념품 및 각종 레어 아이템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 홈페이지(lineage2.plaync.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래는 배기성이 설명한 관전포인트 전문이다.

“이번에 6회째를 맞이하는 배틀토너먼트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별들의 전쟁’이라고 표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진행되었던 배틀리그는 각 서버별 무제한 참가인원을 받고 서버 예선전을 통해 서버 대표자를 뽑았던 방식에 반해 이번 배틀토너먼트는 각 팀의 경험치를 총합하여 가장 높은 32팀을 선발하여 바로 32강전부터 시작되는데요.”

“실제로 출사표를 던진 팀들을 보면 기존에 리니지2 에서 유수한 역사를 가진 혈맹들이 대거 출전을 하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쟁쟁한 혈맹들이 출전하면서 예선전부터 한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박빙의 승부가 기대되었는데요, 예선 결과, 콜라보레이션, Ranger, LEADERS, 육개월팀이 4강에 진출하면서 신인 팀들의 돋보이는 활약도 눈에 띕니다. 이로써 우승 팀을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경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배틀토너먼트는 각성 업데이트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게임 내에서 최고라고 칭하는 유저들의 경기를 통해서 리니지2에서 현재 진행되는 PVP, 올림피아드 등에서 구사되는 최신 전략들을 관전하는 묘미도 쏠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에는 8개의 각성 클래스가 존재하나 참가할 수 있는 최대 파티 가능인원이 7명이기 때문에 어떤 클래스로 파티를 짜서 진행하는지도 전략의 큰 줄기 중 하나로 예상되며, 필수 클래스인 에오로힐러, 이스인첸터, 시겔 나이트 외에 나머지 5개의 클래스의 치열한 자리싸움이 예상 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율아처/페오위저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대세라고 해도 각 팀의 전략 및 컨트롤 능력에 따라서 각성 클래스의 구성은 각양각색일 테니 이 부분도 유의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서버별로 제한을 두지 않았지만 이번의 경우는 서버별로 선발 팀이 제한된 만큼 각 서버별 응원전도 매우 큰 묘미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마프르의 조율’로 새롭게 추가된 ‘네비트’와 ‘카라’ 서버에서 출전하는 팀들의 활약도 유심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 서버인지라 아직 정의되지 않은 서버의 최강자들을 사실상 배틀토너먼트를 통해서 판가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어느 팀보다도 같은 서버 출신의 팀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이 4강전, 결승전을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 행사장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이 되는 만큼,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의 현장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직접 경기장에 찾아가서 응원하는 것은 아무래도 TV로 중계한 것을 보는 것 외에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데요. 이번 배틀토너먼트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본인이 응원하는 팀에게 힘을 싣어 주시는 것도 경기에 참가하는 팀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승 행사장에서 예상 우승팀을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대부분 응원하는 팀을 우승팀을 적어내시는데, 예선/본선에 진행되었던 팀들의 전적 및 전술들을 지켜보시고 냉철하게 예상 우승팀을 적어서 맞춰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승팀을 맞춘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서 멋진 경품들을 준다고 하니 모두 다 같이 눈을 번뜩이며 승률계산을 해보시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