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의 변신. 정통 무협으로 돌아온 열혈강호 온라인2

국산 만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면서, 지난 2004년 게임으로도 등장해 한국은 물론, 중화권 및 세계 9개국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열혈강호가 7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게이머들 앞에 나선다. 열혈강호 온라인을 필두로 다수의 MMORPG를 성공시키며 국내 MMORPG 게임 시장에서 굵은 족적을 남겨온 엠게임이 사활을 걸고 만들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2는 귀여움이 강조된 다소 코믹스러운 전작과 달리 정통 무협으로 회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극진, 양재현 원작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직 만화에서도 다뤄지지 않은 새로운 시나리오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엔진을 통해 원작의 화려한 액션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현해냈다.

열혈강호로부터 30년 후의 이야기를 만나다.

열혈강호2는 아직 끝나지 않은 연재 만화 열혈강호의 30년 후를 배경으로 한다. 30년의 세월이 흘러서 만나게 될 열혈강호의 주인공 커플인 한비광&담화린은 결혼하여 평화로운 무림 세계를 이끌게 된다. 그러던 중 의문의 사건을 통해서 한비광과 그의 딸이 실종된다. 사파가 남편과 딸을 숨겼다고 확신한 담화린은 그 분노를 참지 못하고 천마신궁을 침공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사파의 무장파의 거센 반격으로 일통강호에는 실패하게 된다. 사파의 작은 문파였던 무장파에는 비밀스러운 수장 흑독객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기이한 무공을 펼치며 세력을 확장한다. 이런 정파와 사파의 혼란을 틈타 숨죽이고 있던 마교와 혈교, 화명교 등의 종교 단체들이 불안한 민심을 이용하여 그 교세를 넓히기 시작한다. 낭비할 힘이 없었던 정사파의 세력은 어쩔 수 없이 그 모습을 관망할 수 밖에 없었다. 그렇게 도탄에 빠진 무림은 서서히 혼란기에 접어들기 시작한다.

혼란에 빠진 열혈강호2의 세계를 구하라!

****열혈강호2의 세계는 정파와 사파로 구분되어 캐릭터는 크게 5종의 클래스로 구성된다. 5종의 캐릭터는 남, 녀 각각 선택할 수 있어 총 20종의 캐릭터를 만나게 된다. 특히 열혈강호2 정파, 사파 뿐 아니라, 캐릭터 클래스에 따라서 의상 및 사용 무기가 차별화되어 있어 캐릭터를 개성 있게 육성할 수 있다.

이력치세(以力治世) 무사

힘으로서 세상을 다스린다(사용무기: 도, 검/ 역할: 공격, 방어)
"두려움 따윈 모른다. 결코 물러서거나 도망치지는 않아!"
월등한 체력과 타고난 힘을 바탕으로 강력하고 위압감 있는 공격을 하는 클래스. 상대를 들어 올려 내리찍거나, 순간적으로 상대를 자신의 앞으로 끌어오거나, 쓰러져 있는 대상을 발로 차서 멀리 날려버리는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대부분의 스킬이 강인하고 힘있는 느낌의 근거리 공격이 이루어진다.

이의구세(以醫救世) 혈의
의술로서 세상을 구한다(사용 무기 : 선, 금/ 역할: 방어, 치유)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기를 다스리는 자가 천하를 다스리게 될 겁니다.”
외유 내강 형의 클래스. 천부적인 내공을 바탕으로 상대를 스스로 무너지게 만드는 클래스. 상처 입은 동료를 치료하거나 보호하는 보조형 클래스로서의 기본적인 능력도 뛰어나다. 대체로 내공을 사용한 공격을 펼친다. 내공을 사용하여 상대를 묶거나 공중으로 띄우기도 하며, 상태에서 강력한 바람과 물건을 날려 공격하기도 한다. 물론, 아군을 치료하는 스킬도 존재한다.

이오환세(以悟換世)사수
깨달음으로 세상을 바꾼다.(사용 무기: 활, 대궁/ 역할: 공격, 치유)
"항상 긴장하고 있는 게 좋아. 언제라도 내 화살이 너를 향하고 있을 테니까."
빠르고 날렵한 특징을 바탕으로 속도감 있는 전투를 이끌어 내는 클래스. 기본적으로 궁과 대궁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하는 클래스로서 한번에 여러 개의 화살을 사용한다든가, 공중에 높이 뛰어 올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상대에게 이상상태를 일으키는 내공을 담은 원거리 주술 공격도 한다.

이술모세(以術謀世)술사
재주로서 세상을 도모한다(사용 무기: 장, 령/ 역할: 공격,치유)
"고민할 필요 없어. 천하를 바꾸고 내가 천하의 중심이 되면 그만이니."
영체를 통한 공격과 치유에 능한 클래스다. 적을 괴롭히는 소환술과 주술을 이용한 대미지가 큰 속성 공격을 지녔다. 귀견이나 뱀, 맹수를 부리던 술사들의 모습은 현재에 이르러 더욱 신비로운 무공과 술법들로 무장한다. 불과 바람, 번개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토지신 등 자연에 깃든 영체에게 도움을 받거나 도깨비를 불러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성취가 높은 술사들이 펼치는 주술 공격은 화룡, 현무와 같은 신수의 실현체가 되어 적을 향해 쇄도하며, 자신을 보조해줄 다수의 영체를 항상 주변에 머물게 할 수도 있다.

이민환세(以敏換世)자객
날렵함으로 세상을 속인다(사용무기:소도, 륜/역할: 공격, 방어)
"자신 있다면 덤벼 보라구. 단, 칼을 뽑았다면 죽을 각오 정도는 하는 게 좋아."
암습을 이용한 허를 찌르는 공격과 독극물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 클래스다. 날렵한 몸놀림과 독특한 비전술에 특화되어 쥐도 새도 모르게 적을 암살한다. 오로지 적을 향한 일념으로 내뿜는 무시무시한 살기는 적을 제압함에 있어 공격하면 할 수록 더욱 강하게 요동쳐, 지치지 않고 전력의 무공을 쏟아 붓게 하는 힘이 된다. 자객의 양손에서 빛나는 순간, 상대는 정신 없이 몰아쳐오는 공격에 방어하기 급급해질 것이고, 기척을 숨긴 자객이 마음을 먹는다면 누군가를 비명횡사 시키는 것도 힘든 일이 아닐지 모른다.

원작에 등장했던 인물들과의 특별한 만남

원작자들을 참여시켜 새로운 시나리오를 배경으로 만들어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2는 전작보다 원작과의 연계를 더욱 긴밀하게 가져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균, 진풍백, 최상희, 진패운, 마천휘 등 원작 인물을 비롯해 차세대 인물로 냉철하게 변해버린 어머니 담화린의 행적을 쫓는 한무진(아들), 아버지 한비광의 행적을 찾아 모험에 나선 한수연(딸), 자칭 천마신군의 일곱 번째 제자 교천락, 진패운의 오른팔 마관진, 비현과 시휘의 말괄량이 외동딸 비사하, 천재적인 두뇌로 사건을 해결하는 양소학, 한무진을 사모하는 천운악의 딸 천은 등 많은 새로운 인물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이들은 플레이 캐릭터(플레이어)를 돕는 NPC(보조캐릭터)로 수많은 에피소드와 임무(퀘스트)를 수행하도록 이끈다.

열혈강호2, 더욱 열혈강호다운 무협으로 완성된다

전작과 달리 8등신의 캐릭터로 돌아온 열혈강호 온라인2는 다소 코믹스러운 분위기가 강했던 전작과 달리 원작의 화려한 무공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상에서 공중으로, 공중에서 지상으로 이어지는 무공콤비네이션을 통해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며, 스토리나 기연을 통해 무공을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만화속 주인공처럼 점차 무림 고수로 성장해가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특히, 경공은 열혈강호 온라인2 개발진들이 가장 심혈을 기울여 만든 것으로, 총 15개의 모션이 더해져 컨트롤 타이밍에 따라 무협 영화의 주인공 같은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단순히 공중에서 오랜 시간 떠있다는 느낌이 아니라 2단 점프 후 채공 질주를 통해 흔히 허공답보라고 표현하는 진짜 무협스러운 경공의 이미지를 제대로 구현했다.

협동과 경쟁
열혈강호 온라인2는 정파와 사파로 나눠진 대립구도를 통해 경쟁과 협동의 묘미를 잘 살리고 있다. 진법을 통해서 다양한 전술과 무공을 결합해 몬스터와 적진을 공격할 수 있으며, 소수의 동행원의 협동으로 다수의 적을 교란시키는 진식 시스템, 캐릭터의 클래스와 상관없이 탱커, 딜러, 힐러의 모든 역할을 순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할 시프팅 시스템도 지원된다.

또한,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으로 떠오른 전투는 대규모 전투에서 소규모 파티형 전투에 이르기까지 레벨링 된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구현 중이다. 같은 캐릭터끼리는 물론 같은 세력내에서의 이권 쟁취을 위한 전투가 진행되며, 대립되는 세력과의 대규모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세력전: 정파, 사파 세력간의 피할 수 없는 대규모 전투로 소속된 세력에 대한 충성도가 필요하다.
-필드 PVP: 일반적인 필드에서 적대 세력과 벌이는 전투로 보성과 명성을 위한 끊임 없는 분쟁이 있다.
-마을 점령전: 마을 단위로 각각의 파벌들이 패권을 다투기 위한 세력 내 대립 전쟁을 펼쳐야 한다. 점령한 마을의 세금권 등 각종 특혜를 얻기 위한 동일 세력간의 내부 전쟁이다.
-무투장: 지정된 장소에서 정해진 룰에 따라 진행되는 소규모 결투. 개인 또는 자신이 속한 그룹의 능력을 한껏 과시할 수 있다.
-마검랑시스템: 무림 공적이 되어 추격전을 펼치는 협동 PVP다.
-문파/파벌 혈첩: 적대적인 파벌/문파에 대해 전쟁을 신청하여 그 우위를 가리게 된다. 이권을 쟁취하기 위한 세력 내부 전쟁이다.

이외에도 게임 안에서 행동하는 모든 히스토리를 모아 기록하고 그 기록을 바탕으로 레벨, 랭킹화 하는 공명도 시스템이 구축된다. 캐릭터 행위가 최초인지, 누적된 것인지, 최종 인지에 따라서 업적이 포인트가 쌓이게 되며, 적극적인 대전 활동을 통해 명예가 올라간다. 이렇게 모아진 공명도는 캐릭터가 보다 강해질 수 있는 힘과 보상을 부여해준다. 세력과 문파 사이의 중간 단체인 문파/파벌 활동에 대한 보상이 주어지는 파벌 시스템도 재미요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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