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괴물과의 사투? 신선한 아이디어의 초괴물낚시

출조낚시왕, 그랑메르 등 다양한 신작들의 등장으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온라인 낚시 게임 장르에 또 하나의 신작이 등장했다. 인포렉스에서 개발하고 엠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초괴물낚시가 바로 그것. 초괴물낚시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 낚시 게임과 달리 판타지 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해룡, 이무기 등 거대한 괴물 물고기를 등장시켜, 이들과 낚시를 넘어선 사투를 벌이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서...

****초괴물낚시는 현실과 동떨어진 황당한 게임성 만큼이나 만화 같은 배경 설정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괴물 현무를 잡으러 간다는 말을 남기고 실종된 아버지 낚시왕 강태풍을 찾아나선 아들이 되어, 전국의 낚시터를 돌아다니며 아버지의 흔적들을 추적하게 된다. 아버지의 흔적을 따라 끝을 알 수 없는 기나긴 여행 도중 퀘스트를 통해 도시의 몰락과 괴물 물고기 탄생의 배경에 대해 하나씩 실마리를 풀어가게 되고 일련의 사건들이 아버지와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아가게 된다.

현재 준비되어 있는 낚시터는 총 9개로 금강/인천/춘천/군산/DMZ/마라도/금강산/이어도/한강이 있으며 맵 속성별로 민물낚시와 바다낚시 2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진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각 맵 타입에 따라 낚시장비를 구비해야 하며 맵 마다 다른 괴물 어종들이 출현하므로 이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괴물을 잡을 때도 기본이 중요하다.

괴물을 낚는 게임이긴 하지만 그것들도 일단은 물고기인 만큼 낚시를 하기 위한 장비는 일반적인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낚시장비는 기본적으로 낚싯대, 릴, 찌, 줄, 바늘 5개의 장비가 1세트로 구성이 된다. 낚시장비는 최대 3세트까지 착용이 가능해 낚싯대 3개로 낚시를 하게 되면 손이 바빠지는 만큼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수가 있다.

낚시장비를 모두 구비하였다 하더라도 미끼를 끼우지 않으면 물고기를 잡을 수 없다. 미끼는 맵마다 3종류의 미끼를 사용할 수 있는데 비싼 미끼를 사용하고 밑밥을 많이 던지면 대어를 낚을 확률이 높아진다. 이밖에 회칼, 요리도구와 같은 장비를 가지고 있으면 잡은 물고기를 회 떠먹거나 요리를 해먹을 수 있어 캐릭터의 힘을 증가시키거나 체력을 보충할 수 도 있다.

장비를 갖췄으면 이제 싸우자.

낚시장비와 미끼가 준비되었다면 Casting 버튼을 눌러 캐스팅 영역 내에 찌를 던진다. 찌를 던지고 나서 밑밥을 던지면 더 큰 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니 미끼의 여유가 충분하다면 밑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캐스팅 후 시간이 지나면 찌가 움직이면서 물고기가 미끼를 물기 전까지 일정한 패턴을 보이는데 확실하게 잡아올리려면 HIT! 표시가 나타나면서 물고기가 확실히 미끼를 물었을 때가 최적의 타이밍이다. 후킹에 성공하면 파이팅 화면으로 전환되어 물고기와의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 된다.

A(왼쪽) S(낚싯대 당기기) D(오른쪽) 또는 ← ↓ → 키를 이용하여 물고기가 이동하는 반대 방향으로 버튼을 눌러서 낚싯대 움직여야 하는 동시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릴을 감아 물고기를 잡아 당겨야 한다. 중요한 점은 S키를 눌러 낚싯대를 잡아당긴 상태에서 낚싯대를 움직여야 더욱 빠르게 잡아 당길 수 있다. 릴 감기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계속 누르게 되면 오버 텐션으로 낚싯줄이 끊어질 수 있으니 릴의 게이지가 최대로 가지 않게 잘 조절 해야 한다.

물고기들 입장에서는 생명이 걸린 일인 만큼 절대 가만히 있지 않으면 스킬을 사용하기도 한다. 물고기 등급이 높을수록 사용하는 폭발, 잠수, 점프 등의 스킬 종류가 많아 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물고기 스킬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여 저지해야 한다. 물고기의 스킬을 연속 저지하여 콤보 포인트를 얻게 되면 캐릭터의 힘이 증가하여 보다 쉽게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물고기가 스킬을 사용할 때는 보통 때 보다 움직임이 빠르기 때문에 물고기가 스킬을 오래 사용하지 못하게 빠르게 해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고기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TIP으로 사용 가이드가 나오기 때문에 TIP을 잘 따라 한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다. 물고기를 잡는데 성공하면 물고기를 팔거나 회를 떠먹거나 요리 등을 할 수 있다. 초대물급 이상의 물고기의 경우 해체하기가 가능한데 해체하기를 하면 낚시장비와 강화 재료를 획득 할 수 있다.

어떤 물고기를 잡을 수 있나?

초괴물낚시에서는 일반물고기, 대물, 초대물, 괴물, 초괴물까지 다양한 물고기 종류가 존재한다. 현실에서 볼 수 있는 물고기를 잡는 것뿐 아니라 DNA가 변형된 괴물 물고기와 이무기, 해왕 등 상상속의 거대 괴물이 80여종이 등장하는 것이다. 초대물급 이상을 잡으면 더 좋은 낚시장비를 얻을 수 있고 낚시장비를 강화 하는 재료들을 얻을 수 있지만 힘이 세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비 강화 등 철저한 준비 없이는 잡기가 어렵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괴물 물고기를 잡게 되면 해체를 통해 낚시장비와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강화석을 얻을 수 있다. 해체를 통해 얻은 낚시장비들은 일반 상점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수월하게 괴물을 잡을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성능이 낮더라도 강화석으로 장비를 강화하게 되면 보다 성능 좋은 장비로 개조할 수 있다.

수집노트와 강태공 모드

플레이어가 수집노트 조건에 해당하는 물고기를 잡거나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면 수집노트에 기록이 남게된다. 수집항목에 해당하는 물고기를 모두 잡게 되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또한 모두 모으게 되면 게임머니를 보상받게 되며, 해당 수집항목 조건에 해당하는 모든 장비를 착용하면 세트효과가 발생한다.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작업을 하는 동안 강태공모드로 전환하면 직접 낚시플레이를 하는 것 보다 효율은 떨어지지만 미끼를 만들거나 요리할만한 작은 물고기들을 잡을 수 있다. 낚시장비가 좋을수록 물고기가 잡힐 확률이 높아지며 보다 큰물고기를 잡을 수 있게 된다. 어망이 꽉 찼거나, 미끼를 다 소진했을 경우 강태공 모드는 중단되므로 큰 어망으로 장착하고 많은 미끼를 보유하는 것이 좋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