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11] 박준, 감격의 WCG 첫 우승 달성

8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WCG 2011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 중인 박준 선수가 비원의 첫 우승을 달성했다.

박준 선수는 금일(10일) WCG 경기장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 결승전에서 중국 대표 'Sky' 리샤오펑 선수를 2-1로 눌렀다.

결승전 경기 역시 오전에 진행된 준결승전과 마찬가지로 시종일관 긴장감 속에 진행됐다. 박준 선수는 1세트에서 리샤오펑의 강력한 공격을 극복하지 못하고 허무하게 주저 앉아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그러나 2세트에 접어들면서 안정감을 되찾은 박준 선수는 초반부터 견제로 리샤오펑 선수를 압박했으며, 물고 물리는 공방전 끝에 12시 지역에 위치해있던 확장기지를 파괴하는데 성공, 이후 본진 진출을 통해 항복을 받아냈다.

마지막 세트 역시 준결승전과 마찬가지로 초반에는 상대방에게 조금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승패를 결정지을 결정적인 타이밍에 멀티 전략을 선택, 승기를 잡았다. 그리고 기세를 올려 대규모 병력을 이끌고 리샤오펑 선수의 본진으로 진격, 기나긴 드라마의 마지막 승자로 우뚝 섰다.

이로써 박준 선수는 지난 대회의 김성식 선수에 이어 대한민국에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 종목 우승을 안겼으며, 대표단이 기록한 첫 번째 정식 종목 금메달의 주인공도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