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11] '철권 6', 다시 한 번 한-일 자존심 대결 펼친다

지난 8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WCG 2011 그랜드 파이널'의 '철권 6' 종목이 지난해에 이어 한일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금일(10일) 진행된 4강전에서 한국의 'dejavu' 안성국 선수는 일본의 'Yuu' 카토 유지 선수를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브라이언을 사용하는 안성국 선수는 펭을 사용하는 카토 유지 선수를 맞아 1라운드와 2라운드에서 공격적으로 나오는 상대방의 패턴을 간파하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쳐 승리를 거둔 후 마지막 3라운드에서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으며 결승행 티켓을 손에 쥐었다.

반면 'JDCR' 김현진 선수는 'NOBI' 나카야마 다이치 선수에게 아쉽게 패배했다.

아머킹을 사용하는 김현진 선수는 드라그노프를 사용하는 나카야마 다이치 선수에게 1세트 내내 대등한 경기를 펼쳤으나 아쉽게 내준 이후 2세트와 3세트에서 분위기를 반전하지 못하고 잇달아 패배, 3,4위전으로 밀려났다.

이로써 대한민국의 '철권 6' 2회 연속 우승 달성 여부는 안성국 선수와 나카야마 다이치 선수의 경기 결과에 따라 판가름 나게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