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과 에이지오브엠파이어의 냄새가 물씬! '에보니'

< 제목>
에보니(Ebony)

< 서비스 운영체제>
웹게임

< 개발사>
에보니, LLC(Evony, LLC)

< 서비스 언어>
영어

<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 과금체계>
부분유료

< 멀티플레이 유무>
가능

< 게임설명>

문명, 에이지오브엠파이어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웹게임인 에보니는 중세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자신의 성을 발전시키고 타 게이머의 성을 공략해 영지를 넓히는 웹게임의 전형적인 진행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의 게임들의 인터페이스와 흡사한 면모를 띄고 있으며, 게임 초심자들을 위해 초반에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해 게임 적응을 돕는다.

에보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2D로 말끔하게 그려진 게임의 그래픽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필드맵과 월드맵은 과거 출시된 PC 패키지 게임들과도 맞먹는 수준의 디테일한 표현을 보여줘 눈길을 끈다. 단, 일각에서는 게임에 그려진 각 오브젝트의 디자인이 시드마이어의 '문명'과 너무 흡사하다는 비판을 제기하기도 한다.

< 특징>

1. 매우 다양한 종류의 유닛이 등장하며, 게이머는 이들을 이용해 다양한 조합을 시도할 수 있다.
2. 영웅 유닛을 이용해 보다 확실한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영웅 유닛에 대한 세세한 관리를 통해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3. 패키지 게임을 연상시키는 빼어난 2D 그래픽

< 단점>

1. 홈페이지의 게임 게시판에 게임에 대한 불평을 표시할 경우 해당 게시글을 바로 삭제할 정도로 편파적인 운영
2. 끊임 없이 지적되는 게임 내 이미지의 표절 시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