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하루만에 가입자 30만 명 돌파!

지난 12월 12일부터 깜짝 오픈베타서비스에 돌입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기세가 무섭다.

라이엇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LOL이 서비스 첫 날에만 가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특별한 사정 홍보활동 없이 시작된 게임의 오픈 베타서비스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는 국내 플레이어가 대거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접속이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안정화되었지만 다음 날 새벽까지 이어지는 방문자들로 몸살을 앓았다.

또한 오픈 베타서비스 시작 발표 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장시간 동안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줄곧 유지해 게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오픈 베타서비스 시작 이후 하루 만에 전체 가입자가 30만 명을 넘어섰다”며 “국내 팬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어깨가 무거워지는 것을 느낀다. 이번 주말에는 더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버 환경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