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피시즈, 클릭 한 번으로 내 컴퓨터를 진단한다

PC사양 진단 전문 사이트인 마이피시즈는 PC의 핵심 사양인 CPU, 메모리카드, 하드디스크 등의 동작 상태를 해당 사양 아이콘의 색상 변화를 통해 PC 작업 환경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MYPC' 진단 서비스를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PC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 환경 조건에서 사용하는 PC 성능 상태를 PC를 잘 다룰 줄 모르는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핵심 사양의 상세 정보 및 동작 상태를 튜닝, 진단,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에 장착된 CPU 코어 별 작업 환경 진단을 통한 안정적인 동작 여부의 확인 및 메모리카드의 사용 정보, 하드디스크의 드라이브별 작업 여유 공간 , 온도 등을 해당 부품의 아이콘 변화를 통해 수치 및 그래프로 알기 쉽게 제공해 주며 인터넷 상에서 파일 전송 속도, PC의 일별, 월별 실제 사용 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PC 적정 사용 시간을 통한 에너지 및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해준다.

PC 사용 시 최신 게임 실행이나 동영상 감상 등 다중 작업 시 PC속도가 느려질 때 자주 이용하는 해당 프로세스 작업 우선 설정을 통해 작업 속도를 일정 부분 향상 시킬 수 있는 부가 기능도 제공하며 PC 사양 진단을 통한 부족한 사양의 업그레이드 정보 제공 및 최신게임 실행 진단, 소비전력 진단, 사용하는 프린터에 맞는 잉크/토너 자동 찾기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사용 PC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손상 시 A/S 보증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시리얼번호도 제공하며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주요 장치 드라이버 등의 A/S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핵심 PC 사양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피시즈 홈페이지(http://www.mypc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