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2, 새로워진 시스템에 게이머들 관심집중

축구게임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피파온라인2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실시되며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피파온라인2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훈련 시스템과 팀관리 내 선수 목록이 새롭게 추가됐다.

개인훈련 시스템은 팀내 선수들을 각 지역별로 훈련을 보내 레벨 업, 스탯 업, 능력치 업, 선수등급 업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훈련 기간이 길어질 수록 높은 비용이 소모되지만 더 좋은 성과를 얻을 확률이 함께 늘어난다. 단, 이렇게 늘어난 선수의 능력치는 최대 스탯이 상승하는 것이 아닌, 선수가 올릴 수 있는 스탯의 한도 내에서 상승하게 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팀관리 내 선수 목록을 통해 주전과 후보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단, 선수 목록에서는 주전과 후보의 교체 및 스탯분배, 선수과리를 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월드투어 매칭 조건이 조정됐으며 신규 아이템인 'W카드 강화실패 보호쿠폰(7일, +6)이 출시됐다.

조정된 월드투어 매칭 시스템은 자신이 보유한 선수 중 골키퍼를 제외하고 능력치가 가장 높은 10명의 선수와 스탯이 가장 높은 골키퍼 1명의 스탯을 합산해 매칭 상대를 자동으로 지정하는 시스템이다. 만약 해당 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점차 범위를 넓혀가며 대상자를 찾게 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자신과 비슷한 능력치를 지닌 팀과 경기를 펼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동등한 입장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리그뉴스 버프가 멀티플레이에 적용된 것처럼 보이던 오류와 팀관리에서 임대선수 선택 시 방출 메뉴가 나오던 오류가 수정되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특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