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의 설 연휴,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온라인게임은 무엇?

임진년 새해의 첫 연휴인 설 연휴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설이라는 명절이 지닌 의미도 의미이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이들에게 설 연휴는 그야말로 반가운 소식이다. 설날이라는 명절이 지닌 의미도 의미지만, 며칠을 연달아 쉴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설날을 기다리게 만드는 원인이다.

하지만 막상 설 연휴에 돌입하면 티비만 본다거나, 따뜻한 방 안에 누워 잠을 청하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그리고 연휴 마지막 날이면 이들은 이번 연휴도 허무하게 보냈구나 하는 탄식을 남기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는 한다.

많은 게임사들은 이러한 이들인 연휴 기간에 자신의 게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사 게임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은다. 이러한 양상은 이번 설 연휴에도 이어져, 다양한 온라인게임이 업데이트라는 새로운 무기를 들고 게이머들을 공략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제는 윷놀이도 스마트하게, 한게임 윷놀이>

NHN(대표 김상헌)은 자사의 게임포털 한게임의 스마트폰 게임 어플 '한게임 윷놀이'를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에 전면 무료로 글로벌 출시했다.

최대 3인까지 실시간으로 대전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흔들어 윷을 던지는 기능과 음성 지원 등의 기능을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빠른 게임진행을 위한 퀵모드와 12개의 캐릭터를 수집해 취향에 따라 말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 및 부가적인 기능 지원으로 게임의 묘미를 더한다.

한게임 윷놀이는 지난해 말 T스토어에 출시, 리얼한 게임성과 간단한 조작법에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윷놀이 어플의 최강자', '윷놀이도 역시 격이 다르다' 등의 이용자 평가를 받으며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사이퍼즈, 설 앞두고 신규 캐릭터 '삭풍의 빅터' 업데이트>

네오플의 AOS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에는 이번 설을 앞두고 신규 캐릭터 '삭풍의 빅터'가 업데이트 됐다.

'삭풍의 빅터'(이하 빅터)는 바람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캐릭터로 원거리 공격과 아군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버프 스킬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 지난 12월에 카를로스가 업데이트 된 후 한 달 정도의 기간이 지났음에도 캐릭터가 업데이트 됐다는 소식에 사이퍼즈 마니아들은 흥분된 기색을 감추지 못 하고 있다.

사이퍼즈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될 때마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궁극기 역시 상당한 위력을 자랑한다. 빅터의 궁극기 '허리케인 블래스터'는 넓은 범위에 공격을 가하는 기술로, 기술에 대미지를 입은 상대방은 이동속도가 저하되는 부수적인 피해도 입게 된다.

또한 넥슨은 사이퍼즈에 빅터 이외에도 게임 내 광장에 신규 상인 NPC를 추가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레이, 언커먼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업데이트도 빅터 업데이트와 함께 실시했다.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설 연휴를 하루 앞둔 금일(19일), 신규 챔피언 '혹한의 서릿발 세주아니'(이하 세주아니)를 업데이트 했다. 멧돼지를 타고 전투를 펼치는 세주아니는 리그오브레전드에 9가지 밖에 존재하지 않는 방어형 챔피언으로 게이머들은 세주아니를 이용해 전투에 참가해 적의 공격을 막고 전선을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혹한의 서릿말'이라는 수식어 그대로 냉기 속성 공격을 통해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스킬을 갖추고 있으며, 얼음 덩어리를 적에게 발사해 적을 얼음 속에 가둬버리는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적의 이동 속도를 저하시키는 컨셉이 적용된 것이 이 캐릭터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세주아니의 등장에 캐릭터들은 대체적으로 반갑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번에 등장한 챔피언 빅토르의 인기가 그다지 높지 않았던 탓에 이번에 등장한 세주아니가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금일(19일),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캡슐파이터)에는 신규 S랭크 유닛 '건담 사바냐'가 업데이트 됐다. 다수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는 화끈한 화력이 장점이 이 유닛은 'GN 라이플 비트II', 'GN 홀스터 비트', '판넬' 등을 이용해 기존의 그 어떤 유닛보다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또한 가랏조, 게마르크, 도벤 울프, 햄머 햄머 등의 새로운 A랭크 유닛과 함께 게이머가 원하는 유닛을 구성해서 캡슐을 뽑을 수 있는 커스텀 캡슐 머신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아울러, 원작의 유명 전투를 게임에 구현해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원작 미션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원작 미션은 '기동전사 건담 0083'의 2번째 원작 미션인 '건담 별의 바다로'로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켈리 레즈너의 긍지가 깃든 발 바로와의 결투를 체험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