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게임 오디션2, 중국 진출 "여름 시장 겨냥"

리듬액션게임의 대표작 오디션2가 현지화 되어 중국으로 진출한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는 티쓰리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댄스 게임 오디션2가 중국에 진출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중국 성도에서 현지 퍼블리셔인 파라다이스 네트워크(대표 Zheng Yong Jie)와 조인식을 갖고 오디션2의 정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파라다이스 네트워크는 대형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투자로 유명한 국영 기업 B-ray의 신생 자회사로 모기업의 든든한 자금력과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 경험을 내세워 게임 확보에 나서고 있는 중국 게임업계의 신흥 세력이다.

중국에서 오디션2는 2012년 여름 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 퍼블리셔는 모기업과 연결되는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회사를 통해 출판, 방송, 광고 등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중국은 지난 2005년 오디션이 진출한 이후 동시접속자 9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리듬 게임의 최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며, "오디션2 역시 오디션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작의 중국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획기적인 시스템과 컨텐츠로 변신했다”고 말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측은 "2011년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6위(2011년12월 기준)를 차지하며 식을 줄 모르는 열기에 더해 오디션2는 2012년 중국 여름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며, "19개 이상의 게임모드는 물론, 다양한 소셜 기능을 포함한 신개념 데이팅 게임으로 자리매김 해 전작의 흥행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