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 오로치 2 공략 : 2장-1

< 아네가와 전투>

-등장 조건-
1장 '오다와라성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타이라노 키요모리, 손오공 격파.

-패배 조건-
1. 사나다 유키무라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오다와라성 전투에서 대차게 털린 타이라노 키요모리는 쫓아오는 아군들을 막고 전력을 보충하기 위해 아네가와에서 터를 잡고 수작을 부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누가 알았으랴! 이 행동이 타이라노 키요모리 아니, 요마군 전체로서 이전에도 앞으로도 없을 사상 최악의 자충수였단 사실을. 먼저 손오공에게 가기 위해선 요술문을 지키고 있는 마에다 토시이에를 무찔러야 한다. 마에다 토시이에를 물리쳐 일시후퇴 시키면 진지 안에서 손오공이 나가시노 전투처럼 분신을 만들어 공격해온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마에다 토시이에, 손오공 두 무장 모두 총대장급 공방을 보여주지만, 손오공은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사라지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 손오공이 사라지고 주위의 적 무장들이 후퇴하면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괴뢰의 술을 발동시켜 안량과 이케다 츠네오키를 적군으로 만드는 동시에 손오공이 다시 아네가와 동쪽 진지에서 나타난다. 이 손오공은 혼자서 싸우지만 아까처럼 총대장급 공방인데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군을 적군으로 바꾸기 때문에 빠른 격파가 필수.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 손오공까지 물리치면 이벤트 영상으로 불세출의 초인(超忍) 류 하야부사가 등장, 자신의 테마곡 '선렬의 류'가 흐르는 가운데 대활약을 펼친 덕분에(좌자와 벤케이는 덤) 괴뢰의 술이 약해지며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맵 1시 방향에서 맵 11시 방향으로 후퇴한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제 맵 3시 방향의 길을 따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다시 나타난 마에다 토시이에, 나오에 카네츠쿠를 비롯하여 적장으로 변한 아군들을 물리쳐 괴뢰의 술을 풀어주자. 이후 문을 지키는 우귀를 처리하고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채문희', '좌자', '류 하야부사', '나오에 키네츠쿠', '마에다 토시이에', '벤케이' 추가.
2장 '정군산 전투'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채문희, 좌자, 류 하야부사, 나오에 키네츠쿠, 마에다 토시이에, 벤케이, 전국무쌍 효과음, 적 세력 사기 상승大 추가.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황충'으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2000명을 채울 시 20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상쇄유자'(적의 속성공격 무시)가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짤막 정보-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류 하야부사: 지금은 코에이와 합병한 테크모에서 패미컴으로 발매한 '닌자용검전' 시리즈를 비롯하여 '데드 오어 얼라이브'(DOA) 시리즈, '닌자 가이덴' 시리즈 등에서 인간을 초월한 업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슈퍼 닌자. 자신이 주인공인 닌자용검전 시리즈와 닌자 가이덴 시리즈에선 (조금 과장해서)마신왕이고, 대마신이고, 사신이고, 거대 동상이고, 사귀왕이고, 사인광이고, 마신닌자고, 흑룡이고, 바이오노이드고, 흑마천제고, 모두를 용검 하나로 죄다 썰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준다. 물론 그 과정에서 그 어떤 하이테크 중화기와 비범한 주술들조차 류 하야부사를 막지 못했다. 이런 경력 덕분에 어디까지나 조연인 DOA 시리즈에서조차 주연들 이상의 대활약을 펼치기 일쑤. 그야말로 무쌍이란 단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궁극의 마스터 닌자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일찍이 PS3용 '진 삼국무쌍 멀티레이드 스페셜'에서 퀘스트와 아이템을 주는 NPC로 등장한 경력이 있으며 무쌍 오로치2에 와선 기어코 조작 무장으로 등장해 요마군을 상대로 일기당천 우주 닌자의 위용을 마음껏 펼친다. 요마군 입장에선 그야말로 "What the...." 소리 나올 상황. 기존 활약상만 따지면 그깟 머리수와 덩치만 믿고 까부는 뱀이나 생각하기를 포기한 파괴신 따위 용검은 고사하고 야구 배트를 든 류 하야부사의 적수조차 못 된다. 실제로도 반강 떨구기, 비연 등 준수한 공격 기술과 높은 능력치로 비슷한 시기에 등장하는 그 어떤 무장보다 강력하며 전체 무장들 중에서도 최상위급이다. 여담으로 류 하야부사 전용곡으로 나오는 '선렬의 류'는 패미컴판 닌자용검전 4-2 스테이지 테마의 리메이크.

< 하세도 전투>

-등장 조건-
1장 '오다와라성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슈텐동자 격파

-패배 조건-
1. 태공망 패주.
2. 미즈치의 탈출지점 도착.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슈텐동자를 요사토벌의 열쇠로 판단한 태공망과 함께 그를 쫓는 스테이지. 시작하면 아군이 적을 유인할 미끼부대와 적 본진을 기습할 부대 두 갈래로 갈라진다. 게이머는 우선 사마소를 따라가 미즈치의 지시로 나타난 아자이 나가마사를 물리치고 진지 문을 열자. 이후 사마소에게 유인 당해 서쪽 진지에서 나온 요마군을 처리하면 그 사이 제갈탄 부대가 맵을 시계방향으로 빙 돌아간다. 이쯤에서 여몽이 사망하는데 개변 후 스테이지에서 살릴 수 있으니 지금은 포기하자. 또한 미즈치의 지시로 슈텐동자가 나타나 태공망과 싸우는데 패배조건치고는 매우 잘 버텨주니 걱정 말자. 두 번째 유인 성공 후 근처의 적장을 다 잡고 북중앙 진지의 동쪽 문이 열리면 길 따라 이동하면서 제갈탄이 적 본진 뒤쪽에 나타나 기습을 성공시킬 때까지 싸우고 있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적 본진 서쪽, 적 본진 중앙, 적 본진 남쪽의 적장들을 차례대로 물리치며 앞으로 나아가 맵 3시 방향의 해변에 도착하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아야네가 아군으로 참가한다. 이후 미즈치가 은근히 빨리 도착지점으로 향하기 때문에 다른 적장보다 우선적으로 무찌르고 나서 여유를 가지고 주변의 다른 적장을 잡는 게 좋다. 미즈치의 탈출을 저지하면 슈텐동자가 약해지는데 계단을 통해 맵에 표시되는 장소로 가 다리를 내리면 슈텐동자가 있는 곳까지 바로 갈 수 있다. 슈텐동자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아야네', '유선', '아자이 나가마사', '가토 기요마사'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아야네, 유선, 아자이 나가마사, 가토 기요마사, 전국무쌍 2 효과음, 적군 공격 빈도 상승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쿠노이치'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2000명을 채울 시 20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팔지경'(기마 중 일정 확률로 활이나 총 반사)이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짤막 정보-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아야네: 지금은 코에이와 합병한 테크모에서 발매한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DOA) 시리즈에 등장하는 쿠노이치. 주인공 '카스미'의 라이벌이자 배다른 여동생이다. 재능은 뛰어나나 성장 배경이 아침 드라마급 막장이었던지라 인간적으로 미성숙하여 예의바르지 못하고 특히 배다른 언니인 카스미를 매우 증오한다. 하지만, 무쌍 오로치 2에선 DOA보다 이전 시간대인 '닌자 가이덴 2 시그마'(하야부사 가문에 의탁하여 류 하야부사를 도우는 조연으로 등장)를 기준으로 등장했기 때문에 류 하야부사를 깍듯이 모시고 주변 무장에 대해서도 최소한의 예의 정도는 갖춘다. 류 하야부사와 마찬가지로 시공의 혼란으로 인해 무쌍 오로치 2 세계에 왔으며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아군으로 들어온다.

< 하세도 전투 개변 후>

-등장 조건-
1장 '우두산 철퇴전' 클리어.

-승리 조건-
1. 미즈치, 슈텐동자 격파.

-패배 조건-
1. 태공망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개변 후 스테이지 중에서 가장 변화가 없는 스테이지.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여몽이 살아남아 해변에서 도망가는 미즈치를 막아주고 아군과 합류하는 것 외엔 달라진 내용이 없다.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여몽'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여몽 추가.

< 큐슈 전투>

-등장 조건-
1장 '오다와라성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달기 격파

-패배 조건-
2. 가후, 타치바나 긴치요, 시마즈 요시히로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타이라노 키요모리와 마찬가지로 오다와라성 전투 이후 도망친 달기를 쫓아가는 스테이지. 남, 북, 동 세 방향에서 달기를 포위해 나가기 시작하나 맵 중앙에 이르면 히미코가 나나츠이시를 발동시켜 길을 바꿔버린다. 나나츠이시가 발동될 동안은 시간에 따라 벽이 움직이면서 열리는 길이 바뀌는데 이리저리 헤매기 보단 눈앞의 길이 열릴 때까지 기다리다가 차분하게 앞으로 나아가 히미코를 물리치자. 물론 히미코의 무쌍난무는 반드시 조심하고. 이제 달기를 잡나 싶으면 남쪽 중앙 진지로 달기가 순간이동을 하고 동시에 요마군이 남쪽 전방위에서 나타난다. 설상가상 달기가 있던 자리엔 언제 이 세계에 왔는지 모를 아킬레스가 등장, 이벤트 영상으로 아군이 위기에 빠질 찰나에 이번엔 네메아가 딩갈 제국의 병사들을 이끌고 아군으로 등장한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제 네메아와 함께 아킬레스를 일정 체력 이하로 만들면 아킬레스가 사라지면서 일시 후퇴, 다시 달기를 쫓아가야 하는데 남쪽으로 세 방향 중 중앙의 길은 노즈치가 복병으로 나타나 시마즈 요시히로를 협공하고 맵 좌측에선 모리 히데모토가 복병으로 등장해 타치바나 긴치요의 길을 막는다. 맵 우측의 길에선 가후 앞에 포삼랑이 나타난다. 좌측의 모리 히데모토는 동선이 길어지고 우측의 포삼랑은 알아서 아군에게 붙잡히곤 하니 중앙의 길이 그나마 편하다. 여기서 달기를 물리치면 다시 달기가 순간이동으로 맵 5시 방향에 나타나는 동시에 달기가 있던 자리에 주술이 발동된다. 덕분에 맵 좌측과 중앙에 있던 다리는 불로 막히고 달기와 싸우던 자리 주변에선 서장 요사토벌전처럼 광역 공격이 터진다. 그나마 달기와 싸우던 사이에 이시카와 고에몬이 아군으로 들어와서 다행이라면 다행. 이제 달기를 향해 움직이면서 길을 막는 모리 모토나리와 다시 등장하는 아킬레스를 물리치고 달기까지 처리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포삼랑', '네메아', '이치가와 고에몬'이 추가.
2장 '남중 전투'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포삼랑, 네메아, 이치가와 고에몬, TRINITY Zill O'll Zero 효과음, 적 병사 공격 빈도 상승大가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손상향'으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1500명을 채울 시 15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금강수갑'(가드시 경직 없음)이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짤막 정보-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아킬레스: 세계적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는 그리스 신화의 영웅. 고대 그리스 문학 중 가장 오래된 서사시 '일리아스'의 주인공으로 나와 영웅적 활약상과 비극적인 최후로 수 천 년이 흐른 지금까지 이야기에 오르내리는 위인이다. 아킬레스의 방패, 아킬레스 건 등의 단어를 시작으로 아킬레스가 인류사에 끼친 영향은 여기에 다 적을 수 없을 만큼 매우 크다. 무쌍 오로치 2에선 코에이에서 제작한 'Warriors : Legends of Troy'(일본판: 트로이 무쌍)과의 콜라보레이션 덕분에 등장했다. 그리스식 영웅으로서 야성적으로 술과 여자와 싸움을 좋아하고 자존심을 넘어 오만하기까지 한 태도가 인상적. 캐릭터 성능 또한 기존 캐릭터보다 더 묵직하고 투박한 공격들을 선보여 트로이 무쌍에서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다만, 명성에 비해 스토리 모드에서의 대우가 좀 각박해서 안타깝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네메아: 코에이에서 제작한 'Zill O'll'(이하 질 올) 시리즈에서 등장한 용사. 질 올 시리즈는 PS1로 시작해 PS2용 질 올 인피니트, PSP용 질 올 인피니트 플러스 등으로 추가 요소가 늘어난 버전이 나왔으며 PS3에 이르러선 무쌍 시리즈의 개발사 '오메가 포스'가 질 올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격투 RPG '트리니티 질 올 제로'를 제작했다. 네메아가 무쌍 오로치 2에 나올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 질 올 시리즈에선 복잡한 가정사 속에서 딩갈 제국의 황제가 되거나 패도를 걷는 악당이 되거나 차원의 틈새에 끼는 등 다사다난에 시달리지만, 무쌍 오로치 2에선 딩갈 제국군을 이끌거나 간단한 대화만 나눌 뿐 질 올 시리즈에서의 묘사가 적어 아쉽다.

< 정군산 전투>

-등장 조건-
2장 '아네가와 전투' 클리어.

-승리 조건-
1. 타이라노 키요모리 격파.

-패배 조건-
1. 마초, 잔 다르크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아네가와 전투에서 도망친 키요모리를 쫓아 정군산까지 온 아군들은 맵 서쪽에서 타이라노 키요모리에게 세뇌 당한 아군들 때문에 궁지에 몰린 잔 다르크와 사이카 마고이치를 발견한다.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쫓기 앞서 잔 다르크를 구하러 맵 10시 방향에 있는 산 정상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이동 중에 잔 다르크를 만나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구출에 성공하나 잔 다르크를 위해 대신 손오공을 상대하던 사이카 마고이치가 사망한다. 역시나 개변 후 스테이지에서 구출 가능하니 후일을 기약하면서 사이카 마고이치 사망 후 열리는 진지 안으로 들어가 손오공을 물리치자. 이후 잔 다르크와 함께 가는 좌측 길엔 하후패가 나타나 길을 막고 맵 우측에서 키요모리를 직접 쫓던 마초 일행은 맵 5시 방향에서 나타나는 적 원군을 상대하다가 등 뒤에서 나타난 후마 코타로의 뒤치기를 겪는다. 맵 양 끝에 패배 조건이 달린 장수들이 싸우기 때문에 우선 가까운 무장부터 도와주고 진 삼국무쌍 소속 무장들의 기마 무쌍난무 등으로 빨리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도와주는 게 베스트.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난이도가 보통 이하라면 마초나 잔 다르크를 도와주는 사이에 남은 무장이 알아서 적장들을 물리치기도 한다. 잔 다르크의 경우 하후패를 물리치고 더 내려가다 보면 손오공과 함께 일부 병사가 적장만큼 강해진 프랑스 군이 나타난다. 손오공을 물리쳐 프랑스군을 원래대로 되돌리면 정군산으로 향하는 문이 열리는 동시에 손권, 관우, 조인이 차례대로 길을 막는데 물리치는 대로 세뇌가 풀려 스테이지 클리어 후 아군으로 들어온다. 한편 타이라노 키요모리에게 다가가는 와중에 클론들이 급습을 하는데 말이 급습이지 언덕 위에서 뛰어내릴 뿐이라 침착하게 대응하면 OK. 정군산 중앙까지 다다라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잔 다르크', '하후패', '조인', '관우', '손권'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블레이드 스톰 백년 전쟁 효과음, 적 세력 사기 저하大가 추가.
2장 '남중 전투'를 클리어 했다면 2장 '허창 전투' 추가.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 조작 무장 세 명 중 하나를 '노히메'로 고른 상태로 격파 수 1500명을 채울 시 1500번째로 적이 쓰러진 자리에서 레어 아이템 '흡생소수'(가드 브레이크 성공시 일정 체력 흡수)가 들어있는 황금색 상자가 등장.

-짤막 정보-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잔 다르크: 백년전쟁 중에 소녀의 몸으로 전쟁에 참가한 프랑스의 수호성인이자 성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악조건에서 고군분투한 업적과 이와 상반된 비극적인 최후, 사망 이후 각종 매체에서 좋은 의미로도 나쁜 의미로도 다양하게 재창작과 응용 거리로 삼은 끝에 지금에 와선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위인으로 자리 잡았다. 아킬레스만큼이나 이 지면에서 다 적기 힘들 정도로 인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셈. 무쌍 오로치 2에선 코에이가 백년전쟁을 무대로 제작한 실시간 전략 게임 '블레이드 스톰'과 콜라보레이션 기획으로 등장했다. 요사 출현으로 생긴 시공의 혼란 때문에 프랑스에서 잘 싸우다가 졸지에 프랑스 군과 함께 무쌍 오로치 2 세계에 떨어졌다는 설정. 전형적인 성녀로서 세뇌 당한 아군들을 어찌 못 하는 유약한 모습을 보이는 듯하면서도 대의를 위해 선두에 나서기를 주저하지 않는 당찬 아가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