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 오로치 2 공략 : 4장-2

< 진 고시성 전초전>

-등장 조건-
스사노오, 오로치, 진 오로치, 나타, 손오공,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제외한 모든 조작 무장을 추가한 상태로 4장 '오로치 토벌전' 클리어.

-승리 조건-
1. 스사노오 격파.

-패배 조건-
1. 복희, 여와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조작 가능한 무장을 전부 추가하면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 여기까지 온 게이머라면 이미 숙련자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체 골격은 4장 '스사노오 격퇴전'과 같이만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있는데 4장 '스사노오 격퇴전'이 게이머보다 먼저 나선 아군들을 고립시켰다면 이번 스테이지는 반대로 게이머가 먼저 나서다가 아군과 떨어진다는 점이다. 그래서 적 복병들의 배치와 막힌 길도 4장 '스사노오 격퇴전'과 대칭이다. 복병이 나타나는 시기는 4장 '스사노오 격퇴전'에서 타케미카즈치가 나타난 문을 지나치는 순간.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복병이 나타나면 카구츠치의 화공과 아메노미하시라의 바람이 맞물려 아군 진지 전체가 불길에 휩싸인다. 여기에 아마노이와토와케 역시 4장 '스사노오 격퇴전'과 대칭 지점에서 나나츠이시를 발동하고 핫토리 한조가 스사노오의 뒤를 노린 것처럼 나타가 복희의 뒤에서 나타나 습격한다. 그 사이 여와가 직접 스사노오와 담판을 지으려 이동하는데 적장만 제 때 물리치면 수라 난이도에서도 혼자 잘 버티니 걱정하지 말자. 우선 복병이 등장한 뒤에도 계속 앞으로 달려 맵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 아마노호 아카리, 수비 병장을 차례로 물리쳐 진지 문을 열고 진지 안을 지키는 타케미나카타까지 처리해 나머지 문을 열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열린 문을 통해 이와츠히미코를 물리친 뒤 맵 아래로 이동하다 U턴 하듯이 우측으로 방향을 돌려 카구츠치를 물리치면 불이 꺼지면서 아군 진지로 가는 문이 열린다. 하지만, 이왕이면 다시 맵 위로 올라가 좌측에 있는 나나츠이시까지 같이 공격하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맵 위쪽에서 진입할 경우 그대로 직진하여 방 2개만 지나면 아마노이와토와케에게 도착한다. 나나츠이시를 멈추고 아군 진지로 들어가 아메노미하시라까지 물리치면 화공으로 인한 체력 저하가 끝나며 복희와 전투중인 나타까지 물리치면 스사노오에게 남은 패가 없다. 단, 나타와 스사노오 둘 다 강화 상태이니 주의해서 싸우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참고로 맵 3시 방향의 관문처럼 생긴 곳에서(스크린샷 우측) 적병이 나오는데 거점병장이 없기 때문에 남는 시간 동안 문자 그대로 무한히 쏟아진다. 이걸 이용해 무기 숙련도를 쉽게 올릴 수 있다. 무기 숙련도가 정말 안 오르는 유니크 무기의 경우 무기 옵션에 조화+10을 넣고 조작 무장 중 한 명을 스킬 숙련도S 만든 우귀(무기 숙련도 증가)로 고른 상태에서 이 특징을 이용하면 약 7천~7천 2백 명 격파로 무기 숙련도를 처음부터 끝까지 올릴 수 있다.

-클리어 시 변경점-
4장 '진 고지성 대결전' 추가.

< 진 고지성 대결전>

-등장 조건-
4장 '진 고지성 전초전' 클리어.

-승리 조건-
1. 진 오로치 격파.

-패배 조건-
1. 카구야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4장 '진 고지성 전초전'처럼 이번 스테이지도 기본은 4장 '진 오로치 토벌전'과 같지만 진행 양상은 많이 다르다. 우선 길을 막는 제기가 중앙문 바로 좌우측에 있기 때문에 금방 열 수 있다. 대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요마군이 노포로 아군을 공격하며 맵 2시 방향과 4시 방향에서 요마군이 문을 열고 공격해온다. 다른 아군이 뒤에서 요마군을 막는 동안 중앙 좌우측에 있는 수비병장을 무찔러 문을 열고 계단을 올라가 노포를 파괴하자. 노포를 지휘하던 적장의 목은 덤. 이제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나타나는데 지난번과 달리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물리치고 제기를 3개 파괴해야 문이 열린다. 설상가상 타이라노 키요모리를 물리치면 요사가 나타나 곳곳에서 게이머를 방해한다. 제기 2개의 위치는 4장 '진 오로치 토벌전'과 동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나머지 하나는 맵 11시 방향에 있는 둥근 지형, 악누가 지키고 있는 곳이다. 맵 12시 방향의 제기나 맵 6시 방향의 제기를 파괴한 후 뒷길을 이용해 나머지 제기를 파괴하러 이동해야 하는데 이번 스테이지에선 그 길 중간에 부활한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수비 병장과 함께 길을 막고 있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들을 물리쳐서 길을 뚫고 제기를 3개 모두 파괴하면 드디어 진 오로치에게 가는 마지막 문이 열린다. 타이라노 키요모리는 무한으로 부활하니 문을 연 뒤엔 신경 끄는 게 좋다. 요사의 공격을 조심하면서 성 안으로 돌아오면 이제 4장 '진 오로치 토벌전'과 동일. 스테이지를 끝내고 진 엔딩을 맞이하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오로치', '진 오로치' '타이라노 키요모리', '손오공'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오로치, 진 오로치, 타이라노 키요모리, 손오공, 적 무쌍 무장이 여포급으로 강화 추가.
4장 '화구 결전', 4장 '진 오로치 토벌전'을 클리어 했다면 조작 무장에 '스사노오', '나타' 추가.
4장 '화구 결전', 4장 '진 오로치 토벌전'을 클리어 했다면 무쌍의 전장 파츠에 스사노오, 나타 추가.
4장 '화구 전투', 4장 '스사노오 격퇴전'이 전장 목록에 없었다면 스토리 모드에서 추가된다.

< 외전 코마키 나가쿠테 전투>

-등장 조건-
3장 '성도 전투' 클리어 후 제갈량, 핫토리 한조, 황충 세 무장이 서로 우호도가 한 칸을 넘을 때 진지에서 나누는 대화 등장.

-승리 조건-
1. 손오공 격파.

-패배 조건-
1. 제갈량, 방통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요사 출현 후 죽을 위기에 처한 방통을 구하는 스테이지. 시작부터 상황이 급하니 바로 맵 4시 방향으로 달려가 방통을 구해주자. 이벤트 영상과 함께 무사히 합류하면 주변의 적장들을 처리해놓고 방통이 내보내는 공작병을 호위해야 한다. 공작병이 움직이기 전에 미리 맵 중앙에 표시가 나타나는 장소로 가는 길을 청소하면 더욱 편하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공작병이 다리를 완성하고 시간이 조금 흐르면 방통이 화공을 터트려서 적들의 체력이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적의 원군이 와도 전혀 무섭지 않다. 화공 발생 후 성문이 열리니 승리조건을 달성하자.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방통'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방통 추가.

< 외전 낙양 공략전>

-등장 조건-
3장 '혼노지 전투 개변 후' 클리어 후 진지에서 아자이 나가마사, 등애, 아케치 미츠히데가 나누는 대화 등장.

-승리 조건-
1. 종회 격파.

-패배 조건-
1. 등애, 아케치 미츠히데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분위기 파악 못하는 종회를 혼내주는 스테이지. 바깥에서 아자이 나가마사와 아케치 미츠히데가 시선을 끄는 사이에 게이머가 성 내부로 숨어들어서 문을 열어야 한다. 진태가 있는 방 구석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장치를 버튼 액션으로 격파하면 막힌 문이 열린다.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진태를 물리치고 열린 문으로 나와 화영까지 처리하면 낙양궁 중앙문이 열리면서 바깥으로 나갈 수 있다. 이제 양 옆에 보이는 노포로 적들을 일망타진하여 아케치 미츠히데와 아자이 나가마사를 도와주면 이제 반격의 시간. 맵 9시 방향에 있는 서질을 물리쳐서 문을 열고 안쪽으로 들어가 복병으로 나타나는 장명, 주방을 처리하면서 목표지점인 막다른 길까지 이동하자. 목표지점에 도착하면 좌우로 포위당한 호열이 아케치 미츠히데에게 설득 당해 문을 열어주면서 종회와 싸울 수 있다. 단칼에 정신이 번쩍 들도록 스테이지를 끝내자.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종회'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종회 추가.

< 외전 나가시노 격퇴전>

-등장 조건-
4장 '요사 토벌전' 클리어 후 진지에서 노우히메와 오이치가 나누는 대화 등장.

-승리 조건-
1. 왕이, 타이라노 키요모리 격파.

-패배 조건-
1. 마초, 사마의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진 삼국무쌍 6 맹장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해 매력적인 테마곡과 함께 열렬한 팬들을 얻은 신무장 왕이를 되찾아오는 스테이지. 시작 후 만나는 적장들을 가볍게 처리하면서 맵 중앙에 있는 강화 상태인 왕이를 물리치자. 왕이가 후퇴한 후 남은 적장들을 적당히 상대하다보면 맵 3시 방향에서 타이라노 키요모리가 나타난다. 단순히 적이 늘어났을 뿐이니 만나는 족족 처리하면서 타이라노 키요모리까지 처리하자.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제 왕이가 맵 1시 방향에서 아군으로 나타나지만, 접촉하면 일족의 복수를 포기하지 못 한 왕이가 다시 적으로 돌변하여 덤벼든다. 역시나 강화 상태이니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다시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전투 자체보단 사랑과 전쟁 찍어도 이상하지 않을 사마의의 왕이 편애가 더 볼 만 하다.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왕이'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왕이 추가.

< 외전 합비 전투>

-등장 조건-
4장 '요사 토벌전' 클리어 후 진지에서 조비와 이시다 미츠나리가 나누는 대화 등장.

-승리 조건-
1. 스사노오 격파.

-패배 조건-
1. 육손, 조비 중 한 명이 패주.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혼자서 선계군 상대하느라 애먹는 육손 구출 스테이지. 시작하자마자 바로 맵에 표시가 나오는 곳으로 달려가서 육손을 구해주자. 합류 후 이벤트 영상이 나온 뒤엔 맵 10시 뱡향의 합비성으로 가 기습으로 고전중인 아군을 구해야 한다. 우선 맵 좌측에 표시가 나타나는 두 적장을 물리쳐서 길을 열고 적장들을 유인해야 한다. 코토시로메시가 유인 당해 언덕에서 뛰어 내리는 사이 육손이 합비성에 도착하면 작전 성공.

무쌍오로치2
무쌍오로치2

이제 맵 5시 방향에서 나타나는 원군과 함께 두 방향에서 스사노오를 공격하여 적의 전력을 분산시키면 육손의 기습부대가 스사노오의 뒤에서 나타나 문을 열어준다. 들어가서 스사노오를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클리어 시 변경점-
조작 무장에 '육손' 추가.
무쌍의 전장 파츠에 육손 추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