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각각 필리핀과 인도네시아로 진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를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현지 서비스명: MapleSEA)’는 현지 퍼블리셔 아시아소프트(대표 셔먼 탄)를 통해 오는 3월 7일부터 채널링 형식으로 필리핀에서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번 정식 서비스를 통해 지난 해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모은 ‘점프(JUMP)’ 콘텐츠들이 선보여질 예정으로, 22일 현지 기자간담회를 통해 그 내용이 공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넥슨의 인기 레이싱게임인 ‘카트라이더(현지 서비스명: KARTRIDER)’도 현지 퍼블리셔 크레온(대표 김수현)을 통해 이달 21일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트라이더는 이번 인도네시아 정식서비스에 앞서 지난 9일부터 1주일간 실시된 비공개테스트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몰려 정식서비스 전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넥슨의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이현경 실장은 “양질의 콘텐츠와 다양한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가 해외 시장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고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