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가이드 3편. 레벨업 시스템 안내

스카이림의 레벨업 시스템은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단순히 경험치를 얻어 레벨이 오르는 것이 아닌 스킬 레벨업을 통해서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스킬레벨이 오를 경우 스킬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을 하게 되며, 스킬의 레벨이 높을수록 더욱 많은 경험치를 얻게 된다.(예를들어 회복마법 1레벨보다 50레벨의 경험치가 더 높다.)

스카이림
스카이림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게 된다면 스킬 메뉴창의 마나(Magicka), 건강(Health), 체력(Stamina) 중 하나를 골라 포인트를 올릴 수 있고 퍽(Perk)포인트를 얻어 총 18종의 스킬에 투자 할 수 있게 된다. 퍽 포인트는 최대 81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자신에게 유용한 스킬에 퍽을 투자해야 원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킬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해당 스킬을 반복적으로 사용해서 숙련도를 올리는 것이 있고 스킬트레이너를 만나 돈을 주고 스킬을 배우는 방법이다. 스킬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스킬레벨이 올라가면 자연적으로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직업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캐릭터의 레벨만 높아지고 의도치 않은 직업의 스킬만 올라가는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예: 자신은 마법사형으로 키우길 원하지만 한손무기나 활의 스킬만 오를 경우)

스카이림
스카이림

이때 사용되는 방법이 스킬트레이너를 만나 스킬을 올리는 것이다. 스킬트레이너는 스카이림 각지에 퍼져 있으며 스킬의 레벨에 따라 요구하는 돈의 가격이 높아진다.

스카이림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적들의 레벨이 자동 조절된다.(대표적으로 자이언트나 드래곤) 하지만 레벨이 정해져 있는 던전이나 지역도 있기 때문에 레벨에 따라 쉬운 지역도 다수 존재한다.

또한 레벨에 따라 상인들이 파는 마법이나 물건의 종류도 달라지며 무기의 대미지와 갑옷의 방어도 역시 레벨에 따라 변한다. 게임의 동료를 영입할 때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동료의 레벨도 정해지기 때문에 게임 초반 동료를 영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