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카이림 가이드 8편. 인챈트와 드래곤 샤우트

조영준

인챈트 시스템

인챈트는 무기, 방어구, 옷 등의 아이템에 마법효과를 부여하는 스킬로 총 13개의 퍽을 투자할 수 있으며,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인챈트된 아이템이 강해진다. 스카이림에 등장하는 아이템은 몬스터를 죽이거나 보상을 받는 아이템보다 인챈트를 통해 강화 시키는 아이템의 위력이 강력해서 메이지 게열이 아닌 전사나 도적 계열로 육성하려면 필수적인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다.

스카이림의 인챈트 시스템은 다른 게임의 강화 개념 보다 조금 복잡한데 인챈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케인 인첸터, 소울잼, 인챈트 되지 않은 아이템 3가지가 필요하다.

우선 마법이 부여된 아이템을 디스 인챈트로 해체하여 해당 마법을 습득한다. 그 후 아케인 인첸터에서 인챈트를 부여할 아이템과 소울잼을 이용하여 인챈트를 한다. 소울잼의 등급과 충전되어 있는 영혼의 양에 따라 인챈트 되는 마법효과가 더욱 강해진다.

인챈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부여된 마법이 소모되어 결국엔 마법 효과가 사라지는데 이때 소울잼을 이용하여 마법을 다시 충전 시킬 수 있다. 이때 소울잼의 등급에 따라 충전되는 마법의 양이 달라진다.

아케인 인챈터(Arcane Enchanter)

인챈트는 아케인 인첸터 에서만 가능하며 각 도시와 던전등 스카이림 전역에 분포해 있다. 도시에 집을 구입했을 경우 집안에 설치 할 수 있다.

스카이림


디스인챈트(Disenchant)

인챈트를 하려면 우선 디스인챈트를 해야 한다. 디스인챈트는 기존의 인챈트 된 아이템을 해체하여 인챈트 효과를 배우게 되는 것이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해체된 인챈트 아이템은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중요한 아이템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소울잼(Soul Gem)

소울잼이란 동물의 영혼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인챈트의 원료가 되는 보석을 말한다. 소울잼을 충전 하려면 소환마법중의 하나인 소울트랩을 익힌 후 사용할 수 있고 소환마법중 속박된 검(Bound Sword)과 영혼 도둑(Soul Stealer)의 스킬 퍽을 찍어 두었다면 스킬사용시 자동으로 영혼이 충전 된다.

소울잼을 땅에 떨어뜨리게 되면 영혼이 빠저나가게 되어 빈 소울잼이 되는데 높은 등급의 소울잼에 낮은 레벨의 영혼을 잘못 흡수 했을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스카이림


드래곤 샤우트(Dragon Shout)

스카이림의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습득 할 수 있는 드래곤 샤우트(용언)은 드래곤의 언어로 고유의 스킬을 쓸 수 있는 스킬이다. 어떤 용언을 습득 하느냐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며 스카이림의 던전과 필드에 흩어져 있다.

스카이림

용언을 습득하는 방법은 용을 죽이거나 용언이 새겨진 벽을 찾으면 자동으로 습득할 수 있다. 한번 기술을 쓰게되면 지도를 표시하는 위쪽 바의 색이 바뀌고 다시 흰색으로 돌아오면 재사용 할 수 있다(드래곤 샤우트의 자세한 위치와 효과는 http://elderscrolls.wikia.com/wiki/Dragon_Shouts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스카이림에 등장하는 드래곤은 5레벨로 나뉘어져 있고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등장하는 드래곤의 레벨이 달라진다. 드래곤을 사냥하게 되면 샤우트를 해제할 수 있는 드래곤 소울을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 아머를 만드는 재료인 드래곤의 뼈(Dragon Bones)와 드래곤의 비늘(Dragon Scale)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초반 등장하는 드래곤 사냥 장면

: 스카이림 엘더스크롤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