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피파온라인2의 선택, '클럽 시스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와 EA가 공동 개발한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2의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강화된다. 홈페이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이용자간의 교류를 게임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클럽 시스템이 오는 13일 추가되기 때문이다.

클럽 시스템에서는 기존 웹 클럽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게임 소식과 메시지 공유,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그투어 등 편의 기능이 선보인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된 클럽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럽 내에서 활약중인 클럽 구성원들의 정보, 성적, 직관적인 선수, 팀 관리도 할 수 있게 됐다.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클럽 시스템이란?

****피파온라인2에 새롭게 추가되는 커뮤니티 기능으로 클럽 개설을 통해 최대 100명의 클럽원과 함께 공동체를 형성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클럽원들의 다양한 게임 내 소식(우수 선수 영입, 유니폼 카드 강화 성공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간단한 메시지 공유 및 클럽리그를 개최 하여 클럽 내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를 자유롭게 진행 할 수도 있다. 또한 최대 4명이 한 팀이 되어 세계 21개국의 리그를 하나하나 정복해 나가는 리그투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의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클럽에 처음 입장하면 보이는 메인 화면을 통해 클럽을 개설하거나 타 클럽에 가입 및 방문을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화면상에 나오는 클럽 중에 마음에 드는 클럽에 방문해 둘러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클럽이 있으면 신청하면 된다. 클럽 가입은 신청 후 개설자의 승인이 있어야 한다.

아울러 클럽 개설은 5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만 할 수 있으며, 개설비용도 필요하다. 클럽 개설창에 들어가면 클럽명과 마크를 선택하고, 소개글을 남기게 된다. 마지막으로 클럽 소개화면을 선택하면 개설완료!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클럽 시스템 이용하기

****클럽에 가입하거나 개설 했다면 상단의 '나의 클럽' 메뉴를 통해 본격적인 클럽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메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클럽을 홍보하고, 친구나 지인들을 가입시킬 수 있다. 또한 클럽에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이미 만들어진 친구나 지인이 속해있는 클럽에 가입을 할 수 있다.

클럽을 개설해서 들어가게 되면 자신의 클럽 창이 뜨고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다. 해당 메뉴에서는 클럽의 구성원, 개설일 등을 볼 수 있는 정보창과 함께 멤버 구성원들의 회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이외에도 클럽리그를 개최하고, 투어를 하는 등 커뮤니티 플레이도 가능하다. 아울러 클럽원간 소식을 전하는 락커룸 창도 있어 서로간에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을 준다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우리만의 리그' 이제 꿈이 아니다!

클럽 시스템에서는 클럽장이나 부클럽장의 주도하에 클럽 리그도 개최할 수 있다. 리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일정 참가비를 내야하며, 신청기간과 진행기간도 설정할 수 있다. 최소 4명 이상이 참여하면 리그가 개최되며, 입상 시 상금(게임머니)도 지급된다. 또한 입상한 클럽원에게는 리그 종료 후 획득한 상금과 순위가 리그를 참가한 클럽원에게 노출되며, 우승한 클럽원은 클럽 메인 페이지에 감독명도 노출된다.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세계 정복 '리그투어'라면 가능하다!

리그투어란 클럽 리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클럽원들간의 대결에서 벗어나 최소 2명에서 최대 4명이 한 팀이 되어 전 세계 클럽 팀들과 대전하는 단체 미션이다. 리그 투어를 개설하면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리그 포인트를 모아 한 국가씩 정복을 할 수 있으며, 리그 포인트는 경기를 치를 때 마다 각자 포인트를 얻게 된다. 이 포인트는 클럽 맴버 전체가 공유하는 포인트로 합산이 되어 진행 중인 리그에 할당된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다음 단계 국가로 이동하여 계속 진행 하게 된다.

포인트는 팀원이 많을수록 많이 획득하게 되며, 리그를 정복할 경우 경험치 드링크와 LP캡슐 코인이 리그 투어를 진행한 클럽 구성원에게 지급이 된다. 정복한 리그의 등급이 높을 수록, 리그 포인트 기여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게 되므로 클럽원간의 팀웍이 중요하다.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법!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클럽 시스템은 그 동안 게이머들이 열망해온 커뮤니티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서로간의 친목도모와 노하우 공유 뿐만 아니라, 그들만의 리그를 개최하고 같이 팀웍을 발휘해 세계 각국을 누비는 실질적인 즐길 거리가 제공돼 친구와 함께 하는 즐거움을 더욱 늘려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2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법, '클럽 시스템'을 기대해보자.

피파온라인2
피파온라인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