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과 전략의 재미를 한번에. 군단 전략 웹게임 소울소드

웹게임 전문 포털 게임하마를 운영중인 동양온라인에서 신작 웹게임 소울소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소울소드는 위메이드에서 서비스를 진행했던 천검영웅전을 개발한 블루션소프트에서 개발한 신작 웹게임으로, 롤플레잉과 전략의 강점을 조합한 군단 전략 웹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게임 배경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삼국지나 무협이 아닌 중세 시대로, 총 3개 대륙간 전쟁이 일어나 서로의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대결을 펼치게 된다. 여기서 게이머가 해야 할 일은 카드로 구현된 뛰어난 영웅들을 영입하고 육성해서 최고의 군단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자원을 생산하고, 최강의 군단을 만들어 실력을 겨루자

소울소드는 일반적인 전략 웹게임과 마찬가지로 자원을 생산하고, 다양한 학문의 연구를 통해 레벨을 올리고, 군대를 육성해 영토를 확장하는 게임이다.

특히, 군단을 만들기 위해 각 클래스별, 등급별로 나뉜 영웅을 선택하여 고용하게 되며, 영웅 카드 뽑기, 카드 합성, 카드 강화 등을 통해 육성과 수집의 재미를 한번에 맛볼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육성한 군단으로 1대1방식으로 대결을 펼치는 아레나와 10번씩 열리는 리그전에 참여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규모 전투인 길드전을 즐길 수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최강의 영웅을 모으자

군단을 만들 때 핵심 요소인 영웅들은 카드 형태로 구현돼 있다. 영웅 카드는 능력치, 직업, 스킬, 별자리, 건강, 속성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며, 영웅내 별표의 수는 영웅의 능력치를 설명해준다.

영웅들은 레벨이 오를 때마다 고유 스킬을 얻고, 아이템을 장착해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으며, 4장의 카드를 합성해 새로운 영웅 카드를 얻거나, 같은 등급 카드를 소모해 10레벨 이상의 영웅을 강화할 수도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흥미로운 점은 군단의 강력함은 군단을 구성하고 있는 영웅이 가진 모든 수치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이다. 영웅의 별자리 상성에 따라 군단의 총 공격력과 총 방어력이 달라지며, 영웅들의 직업과 기본 속성도 각기 물고 물리는 상성이 존재해 전투의 승패를 바꾼다.

또한, 같은 군단이라고 해도 전투 대형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적의 배치에 맞게 전술을 구성해야 하며, 영웅 콜렉션 시스템이라고 해도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는 영웅들을 보유하고 있으면 부족한 능력을 보완해주는 버프 효과를 받을 수도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20여가지의 직업

소울소드의 직업은 방어형, 원거리형, 공격형, 돌격형, 마법형으로 나눠지며, 각 직업별로 4개씩 상세 직업이 존재해 총 20가지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방어형

소드맨 : 소드맨의 체력은 다른 병종에 비해 높다. 높은 체력으로 군단의 든든한 방패 역할을 하는 초반 유닛이지만 마법 계열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검투사 : 검투사는 방어형 중반 유닛으로 소드맨보다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검투사는 원거리 병종과 돌격 병종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유닛이다.

크루세이더 : 크루세이더는 방어형 후반 유닛으로 매우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물리계열 공격에 강하여 진영의 선두에서 성벽과 같이 적의 공격을 막아낸다.

배틀 마스터 : 배틀 마스터는 매우 높은 체력과 높은 공격력을 가진 방어 유닛이며 수많은 전투를 넘기며 강인한 체력과 힘을 가진다.

원거리형

아처 : 적당한 물리 공격과 긴 사정거리로 아군의 후방을 지원하는 초반 유닛이다. 하지만 낮은 체력과 이동거리로 적의 표적이 될 수 있다.

레인저 : 레인저는 원거리형 중반 유닛으로 긴 사정의 물리 공격을 할 수 있다. 긴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체력이 낮고 이동거리가 짧은 공격형과 마법형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보우 마스터 : 보우마스터는 높은 물리 공격력을 가진 원거리형 후반 유닛으로 낮은 체력으로 돌격형과 방어형 유닛에 취약하다.

룬아처 : 룬 아처는 높은 물리 공격력을 가진 원거리형 유닛으로 룬의 힘을 사용함으로써 같은 원거리 유닛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공격형

스피어맨 : 스피어맨은 높은 기본 공격력을 가진 공격형 초반 유닛이다. 공격형 유닛은 최대 2명까지 관통공격을 할 수 특성이 있으며 관통 공격은 아군도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하이로드 : 하이로드는 공격형 중반 유닛으로 높은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기본 공격으로 돌격형과 방어형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로얄가드 : 로얄가드는 공격형 후반 유닛으로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신념이 담긴 창은 오직 적을 향했을 때만, 그 힘을 발휘한다.

카오스랜서 : 카오스 랜서는 파멸의 기운을 사용하는 공격형 유닛이다. 파멸의 기운을 담아 내지르는 랜스의 창은 대기를 꿰뚫는 힘을 가지고 있다.

돌격형

나이트 : 나이트는 높은 마법 방어력과 긴 이동 거리를 가진 초반 유닛이다. 하지만 물리 방어력이 낮아서 물리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팔라딘 : 팔라딘은 돌격형 중반 유닛으로 긴 이동거리와 높은 마법 저항을 하고 있으며 긴 이동 거리로 원거리형과 마법형을 신속히 무너트리는 기병 유닛이다.

다크 나이트 : 다크 나이트는 돌격형 후반 유닛으로 돌파 공격과 함께 긴 이동거리로 적의 진영을 무너트리는 역할을 하는 유닛이다. 다크 나이트의 등장은 전장의 판도를 뒤집는 힘을 가지고 있다.

와이번 나이트 : 전장의 하늘을 지배하는 와이번 나이트는 긴 이동거리와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돌파형 유닛의 특성인 돌파 공격은 와이번 나이트의 힘을 더욱 빛내준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마법형

메이지 :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마법형 초반 유닛 메이지이며 낮은 체력과 이동거리로 적의 표적이 될 수 있다.

세인트 : 세인트는 마법형 중반 유닛으로 높은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마법 저항에 취약한 방어형과 공격형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아크메이지 : 아크메이지는 마법형 후반 유닛으로 높은 마법 공격력과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아크메이지의 등장으로 전장의 판도를 한순간에 바꾸는 힘을 가지고 있다.

엠퍼러 위저드 : 파괴의 마도사 엠페러 위저드는 강력한 마법 공격력을 가진 마법형 유닛이다. 엠페러 위저드의 강력한 마법 공격은 전쟁의 전세마저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다양한 전투

이렇게 만들어진 군단으로는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 군단은 최대 10명의 영웅으로 구성되며, PVE 중심의 사냥터에서 보통/어려움/영웅 난이도의 몬스터들이 등장해 이들을 사냥하면서 영웅들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PVE 사냥을 통해 레벨을 올린 다음에는 다른 게이머와의 실력 대결이 기다린다. 아레나에서는 다른 게이머와 1:1 대결을 펼치거나, 하루에 10번씩 개최되는 리그전을 통해서 자신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으며, 국가간의 공성전을 통해 도시를 확장해 나갈 수도 있다.

소울소드
소울소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