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엠스타, '커플 매칭 시스템'으로 내 짝을 찾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댄스 온라인게임 클럽 엠스타에 커플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음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커플 매칭 시스템은 이성친구를 원하는 게임 내 이용자에게 어울리는 이성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남녀 1:1 매칭 시스템이다.

최대 1시간 동안만 게임 내 커플이 유지되기 때문에 '반짝 커플'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시스템은 커플을 맺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이상형, 관심사 등을 작성할 필요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반짝 커플이 된 이용자들에겐 미션이 부여되며 이를 완수 시 선물용 아이템 '캔디'를 지급하고 실제 커플이 됐을 경우에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상대방의 홈을 방문해 프로필을 보거나 둘만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하트무늬가 캐릭터의 주위를 휘감는 이펙트 연출로 실제 커플이 된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달부터 시작된 ‘아이돌 위크’ 2탄의 주인공으로 ‘신화’가 선정 됐다. 이를 통해 최근 활동을 재개 해 화제가 되고 있는 신화의 10집 컴백 앨범 수록 곡 중 ‘비너스(Venus)’, ‘렛 잇 고우(Let it go)’, ‘비 마이 러브(Be my love)’ 등이 추가되었으며 패션과 소품 아이템 등이 업데이트 됐다.

이외에도 초보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과 편의를 위해 튜토리얼 개선, 퀘스트 보상 개선등이 이뤄졌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커플매칭 시스템을 도입해 비슷한 성향의 남녀 이용자가 보다 즐겁게 게임을 즐기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무한 업데이트로 날마다 새로워질 클럽 엠스타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