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온, 다음과 '풀팟포커' 독점 서비스 계약

미투온(대표 손창욱)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자사의 포커 게임 '풀팟포커'의 국내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3일) 밝혔다.

'풀팟포커'는 과거 프리챌의 대표를 역임한 손창욱 대표의 신생 개발사 미투온에서 포커게임 중 하나인 '텍사스 홀덤 포커(Texas Hold’em Poker)'를 온라인으로 구현한 게임으로, 세계 최초로 한 명의 게이머가 동시에 다수의 테이블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테이블 기능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현재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소셜 플랫폼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6개 국어(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한글)로 서비스돼 50만명에 달하는 게이머가 즐기고 있으며, 특히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연매출 200만불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풀팟포커'는 향후 포털 사이트 다음의 소셜게임존 및 모바일 플랫폼 '다음모바게'에서 서비스되며, 오픈 이후 텍사스 홀덤 포커의 저변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이 실시될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한 관계자는 "미투온의 '풀팟포커'는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 각국의 게이머들로부터 훌륭한 평가를 받은 게임"이라며 "앞으로 국내 이용자들이 다음을 통해 세계적인 마인드 스포츠인 텍사스 홀덤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투온의 손창욱 대표도 "대형 포털 사이트이자 게임 산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독점 계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세계 속에 마인드 스포츠로 자리 잡은 텍사스 홀덤 포커의 국내 저변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풀팟포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풀팟포커' 공식 홈페이지(http://www.fulpo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