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거래순위] '디아블로3 때문에...' 아이템 거래까지 하락

아이템베이(http://www.itembay.com/)는 5월11일부터 17일까지의 주간 게임아이템 거래순위를 최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인 5월 셋째주는 '디아블로3’로 인해 온 나라가 떠들썩했던 시기로 게이머들이 디아블로3로 몰린 탓인지, 여타 게임들의 아이템 거래량도 대폭 하락했다.

집계에 따르면 지난주 게임아이템 거래는 어느 게임 할 것 없이 전체적으로 10% 가량이 하락한 수준이었으며 큰 순위 변동도 없었다.

소동의 주인공인 '디아블로3'는 서비스 초기단계라 아직은 아이템 거래가 일일 3천만원 수준, 거래순위로는 12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서비스 오픈 이틀만에 일일 거래량 3천만원은 적은 수준은 아니나, 게이머들의 관심과 기대치가 워낙 높기 때문에 더 큰 폭의 거래량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래 수요는 과반수 게이머들이 지옥 혹은 '불지옥' 수준의 난이도에 진입한 후 서서히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 빠르면 5월 말쯤부터는 거래량이 폭증할 것이라는 것이 아이템베이 관계자의 전망이다.

이에 수년간 기다려왔던 대작게임 '디아블로3'가 아이템거래에서는 어느 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봄직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템베이 홈페이지(http://www.itemb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아이템베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