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타2 팀리그, '핫식스 GSTL 시즌2' 28일 개막

김남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오는 28일부터 2012 핫식스 GSTL 시즌2를 시작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GSTL은 스타크래프트2 공식 팀 단위 리그로, 이번 핫식스 GSTL 시즌에는 해외 유명 팀 팀리퀴드(TeamLiquid)와 프나틱(Fnatic)이 단독 참가를 결정했고, 이지(EG)와 에스케이게이밍(SK Gaming), 밀레니엄(Millenium) 팀은 각각 슬레이어스(SlayerS), 엘지아이엠(LG-IM), 티에스엘(TSL) 팀과 연합하여 출전할 예정이다.

리그는 1, 2, 3라운드까지 총 3개의 라운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1라운드는 예선, 2라운드는 본선, 3라운드는 4강과 결승이다. 해외 팀 2개와 국내 5개 팀은 1라운드에서 예선을 거치고, GSTL 시즌1에서 4강 이상의 성적을 거둔 팀들은 시드를 통해 2라운드부터 리그에 임한다.

1라운드 A그룹에는 슬레이어스, 엔에스호서(NSH), 제넥스(ZeNEX), 팀리퀴드 팀이 자리했으며 B그룹에는 LG-IM, TSL, Fnatic 팀이 배정됐다.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에서 선발 된 4개 팀과 전 시즌 성적 상위 4개 팀이 두 개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된다. A그룹의 시드를 차지한 팀은 전 시즌 우승팀인 프라임(PRIME)과 4강에 안착했던 엠브이피(MVP) 팀이며, B그룹에서 경쟁자를 기다리는 두 팀은 전 시즌 준우승 팀 스타테일(StarTale)과 4강에 진출했던 에프엑스오(FXO) 팀이다. 상위 2개 팀은 마지막 3라운드인 4강과 결승전에 오를 기회를 얻는다.

개막전을 장식할 두 팀은 슬레이어스와 NSH로, 양 팀 모두 GSL 우승자 출신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강 팀이다. 개막전은 5월 28일 오후 6시 10분부터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펼쳐진다. 한편, 1라운드 A그룹에 속한 팀들의 2라운드 진출 여부는 오는 6월 1일에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4일부터 6월 6일까지는 1라운드 B그룹의 경기가 진행된다.

곰TV 제작 본부 안성국PD는 "최고의 GSTL 시즌2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 11개 게임단이 모여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올 여름 태양보다 뜨거운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경기들을 즐겁게 감상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핫식스 GSTL 시즌2의 모든 경기는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6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gstl

: 스타2 GSTL 핫식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