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더 강해진 크로스본 건담 추가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에 6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크론스본 건담 X1 개량형’은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무기 ‘스크류 휩’을 장착해 보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투척 무기 ‘히트 대거’로 중거리 전투력을 보강했다.

‘크론스본 건담 X2 개량형’은 장거리 저격에 특화된 무기 ‘버스터 런처’와 스나이퍼 스킬의 적용으로 원거리 공격력을 극대화했다. 또 빠른 타격속도를 자랑하는 ‘샷 랜서’를 장착해 근거리 전투력을 보완했다.

이외에도 AR랭크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B랭크 ‘AEU 이낙트 커스텀(모랄리아 개발시험형)’, CR랭크 ‘기라 줄루(친위대기)’와 S랭크 ‘Z II’가 함께 추가된다.

이 중 S랭크 ‘Z II’는 Z건담의 발전형으로, 강력한 전용 무기 ‘메가 빔 라이플’을 보유해 압도적인 화력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캡슐연구소에 BR랭크 ‘제스타’ 등 29종의 유닛이 추가되어 이용자들이 보다 더 다양한 유닛들을 제작할 수 있다. 캡슐연구소는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을 선택해 연구소에 의뢰하면 일정기간이 지난 뒤 유닛이 생산되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번에 연구생산이 가능한 BR랭크 ‘제스타’는 가동시간에 제한이 있는 유니콘 건담의 호위무사 역할을 하는 보조용 기체로, 유니콘 건담과 함께 운용 시 효과적인 전술을 펼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그 동안 이용자들의 유닛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정기업데이트에서 대규모 유닛 밸런스 조정을 단행한다. 판넬 무장 밸런스 조정, 빔 무장과 빔 쉴드 간의 밸런스 조정 등 총 80종의 유닛 밸런스 패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업데이트 전까지 매주 토요일에 경험치 30%, 일요일에는 획득 포인트 30%가 증가하는 ‘불타는 주말엔, UP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