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최강팀 빅뱅 'AZUBU LOL the Champions Summer 2012' 개막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두 번째 정규 대회가 막이 오른다.

게임 채널 온게임넷은 연간 단위로 진행하는 LOL 정규 리그 'AZUBU League of Legends the Champions Summer 2012'(이하 LOL the Champions Summer)의 16강 본선 일정을 오는 7월 4일(수) 시작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LOL the Champions Summer'는 LOL e스포츠 팬들을 열광하게 했던 국내 최강팀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해외 팀들이 다수 참여하여 총 상금 1억 5천만 원을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가장 먼저 해외 시드 팀의 화려함이 눈에 띈다. 북미와 유럽에서 최고의 팀으로 손꼽히는 CLG.EU, Team Dignitas(팀 디그니타스), Natus Vincere (나투스 빈체레, 이하 NaVi)팀을 비롯하여 중국 최강팀인 World Elite(이하 WE)팀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대회부터 참여한 CLG.NA까지 합하면 총 5개의 해외 팀이 참여하는 셈. 국내 팬들의 입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해외 유명 팀들의 플레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됐다. 이에 맞서 지난 대회 우승을 차지한 AZUBU Blaze팀(전 MIG Blaze팀)을 비롯하여 LG-IM, Xenics Storm, Najin Shield, StarTale, AZUBU Frost, CJ Entus 등 국내 최정상의 팀들도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참가 팀뿐 아니라 대회 방식도 일부 변경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이 연출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16강 본선부터 각 조가 한 주씩 조별 풀 리그(Full League)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종전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면 같은 조임에도 상황에 따라 대결이 성사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보완했다. 수, 금요일 각각 3경기씩 진행되며 풀리그 결과 2승 1패나 1승 2패로 삼자 동률을 이룰 경우 금요일날 바로 재경기를 진행한다.

해설진에도 새로운 멤버가 합류했다. 얼마 전 군복무를 마친 강민 해설이 온게임넷 LOL 해설자로 본격 합류하여 전용준, 김동준과 함께 새로운 조합을 이룰 예정이다. 강민 해설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해 e스포츠 중계로 다시 컴백하게 되어 기쁘다"며 "팬들에게 정확하고 즐거운 해설을 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막 주에는 AZUBU Blaze, WE, GJR, Najin Shield가 승부를 겨룬다. 먼저 지난 대회 우승팀 AZUBU Blaze와 작은 하마를 꺾고 본선에 오른 GJR이 개막전을 치르며, 모쿠자, 나진훈 등의 유명 선수를 보유한 Najin Shield와 중국 최고의 팀 WE의 대결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현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현장을 찾은 관객들을 대상을 추첨을 통해 카타리나 키티켓, RP 구매가 가능한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며,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결승전 VIP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OL
LOL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