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미세계의 새로운 발견 흑야전설 업데이트

중국의 유명 게임사 완미시공이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게임) 완미세계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흑야전설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완미세계
완미세계

지난 2007년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완미세계는 하늘을 나는 독특한 설정과 광활한 세계관, 각종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 왔다. 완미세계 정식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실시된 이번 흑야전설 업데이트에는 완미세계의 지역, 던전, 스킬 밸런스 조절 등 신규 게임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신들의 전쟁에 참여하라! 신규 지역 곤륜>

이번 흑야전설 업데이트에서는 신의 경지에 이른 자만이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곤륜이 추가되었다. 곤륜은 극락촌의 영혼 유연낭자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곤륜에 입장한 게이머는 새롭게 등장한 창조신의 음모에 맞서 3개의 세력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여 창조신에게 대항해야 한다.

완미세계
완미세계

곤륜지역은 진실만을 추구하는 흑살회, 하늘을 대신해 일하는 천령회, 냉혈한 심장을 가진 묵룡회 등 3개 세력으로 나뉘어져 있고 세력 가입 시 20만 금화를 필요로 한다. 각각의 세력에 가입한 게이머는 퀘스트를 통해 위업과 공적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7대 무신악살을 물리처라! 신규 던전 무극환>

신규지역 곤륜에는 완미세계 최초의 10인 레이드 던전 무극환이 추가됐다. 최대 10명의 파티인원이 입장할 수 있는 무극환은 파티인원 10인이 모두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회복, 공격력 등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완미세계
완미세계

곤륜지역의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는 무극환은 완미세계를 무너트리려는 창조신의 심복 7대 무신악살이 있는 곳으로, 게이머들은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을 지닌 7대 무신악살을 물리쳐 창조신의 공격을 막아내야 한다.

무극환은 단순히 보스 몬스터를 잡으러 돌진하는 형식이 아닌 던전 내 다양한 패턴을 공략해야 클리어 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던전으로 수풀 속에 숨어 몬스터를 피하고 NPC를 몬스터로부터 지키는 등의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해야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직업별 스킬의 다양한 변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킬 58종이 추가되었다. 새롭게 등장한 스킬은 세력 가입 후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하여 세력 공헌도, 전공을 획득해야 얻을 수 있으며 각 세력마다 얻을 수 있는 스킬 역시 다양하다.

완미세계
완미세계

근접공격을 담당하는 직업인 무사, 검사, 자객, 야수에는 상대를 끌어오거나, 은신을 통해 적을 공격하는 등의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스킬이 추가 되었으며, 원거리 공격을 담당하는 법사, 궁수, 요마, 소환사, 사제, 술사 등의 직업은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광역 공격, 상대의 저주나 공격을 흡수하는 방어, 다양한 형태로 변신시킬 수 있는 변이 마법 등의 스킬이 추가되었다.

이밖에도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장면을 직접 촬영할 수 있는 스크린샷 기능과 아이템 명칭의 변경, 목표를 수월하게 선택 할 수 있는 TAP기능의 추가 등 게이머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도 추가되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도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완미세계의 이번 흑야전설 업데이트는 새로운 지역, 던전 등의 콘텐츠를 추가한 것은 물론 게이머를 위한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흑야전설 업데이트가 어떻게 완미세계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평가 받을지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보자.

완미세계
완미세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