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다가왔다. 여름맞이에 분주한 게임 업체들

온라인게임 업계의 전통적인 대목이라 할 수 있는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각 게임업체들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여름을 맞아 가장 발 빠른 행보를 보인 업체로는 한게임을 꼽을 수 있다. 한게임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테라에 ‘아르곤의 여왕 파트2’ 업데이트를 실시하기에 앞서 게임 내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수영복과 선글라스 아이템을 선보이며 눈길을 끄는 데 성공했다.

오는 7월 26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수영복과 선글라스 아이템은 각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이들 아이템의 출시에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도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내 캐릭터를 계절에 맞게 꾸밀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한게임은 이번 수영복, 선글라스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수영복 아이템을 착용한 캐릭터를 테라 홈페이지 스크린샷 게시판에 등록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산타 양초 2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올림푸스 펜 디지털카메라와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한코인 1만원 상품권 등을 준다.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아바에는 오는 9월 11일까지 한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름 콘텐츠 ‘스포츠게임 모드’가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별도로 마련된 스포츠 서버에 접속한 후 슈퍼점프, 막대 넘기, 사격, 돌파, 폭탄 해체 등 5개 종목을 순차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스포츠게임 모드’에서는 5개 종목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며, 랭킹에 따라 스포츠 코인이 차등 지급된다. 스포츠 코인으로는 인기 아이템인 모신나강 스포츠, 베레타 스포츠 총기 등 캡슐 아이템을 구매 할 수 있다.

넷마블의 댄스 온라인게임 클럽 엠스타에는 ‘누드 썸머’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신규 스테이지 ‘스타오션 리조트’가 추가됐다.

게이머들은 워터파크를 재현한 듯한 ‘스타오션 리조트’에서 수영복 아이템을 입고 플레이를 할 경우 수영장에 뛰어드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연출된다. 반면, 일반 의상 아이템을 입고 플레이를 할 경우엔 우스꽝스러운 애니메이션이 연출돼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총 100여종의 패션 아이템도 대폭 추가됐다. ‘핑크 레이저 타이트팬츠’, ‘야생 표범무늬 비키니’ 등 남녀 수영복 아이템과 ‘개나리 오리튜브’, ‘선글라스’ 등 다양한 여름 아이템이 추가돼 게임 내에 여름 휴가지 분위기가 강조됐다.

엠게임은 여름을 맞아 열혈강호 온라인의 휴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 20일 기준으로 약 한달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이템 제공 및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선물한다.

열혈강호
열혈강호

두 번째로 무'한 버프란 이런 것' 이벤트를 실시, 게임 내 현발파 천류 NPC를 찾아가면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아이템 드롭률이 100% 상승하는 버프 혜택과 생명력, 내공이 증가하는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공식 홈페이지 내 룰렛을 돌리면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100% 할인쿠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엠게임 조중철 팀장은 "무더운 여름의 시작을 맞이해 보다 많은 분들이 열혈강호 온라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컴백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열혈강호 온라인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아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