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2에서 최고의 액션 선보인다

김한준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의 시즌2가 시작된다. 새로운 여성 캐릭터 '벨라'와 함께 말이다.

넥슨은 금일(2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자사 홍보관에서 간담회를 실시하고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시즌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넥슨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한재호 디렉터와 정승우 라이브팀장의 발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마영전 시즌2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세부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5개의 에피소드로 나뉘어 공개될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1과 같은 시간과 배경에서 펼쳐지는 다른 이야기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됨과 동시에 새로운 지역인 '초승달 섬', '배의 무덤'과 같은 지역과 새로운 보스 몬스터 '리키오라', '크라켄'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되는 것과 동시에 시스템 개편도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기존의 토큰 시스템을 폐지하고 새롭게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며, 스킬 개편, 장비 제작 난이도 하향 등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변화가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시즌1이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것과 비교하면 시즌2의 에피소드 갯수는 부족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좋다고 넥슨 측은 밝혔다. 에피소드의 수가 줄어든만큼 에피소드 하나하나의 분량이 더욱 늘어났으며, 단방향 폐쇄형 던전이었던 시즌1과는 달리 시즌2에서는 MMORPG처럼 던전을 자유롭게 왕복할 수 있는 개념이 도입됐기 때문이다.

한편, 금일 행사에서는 마영전의 새로운 여성 캐릭터 '벨라'가 공개됐다. 듀얼소드를 사용하는 '벨라'는 귀여운 이미지의 이비와 섹시한 이미지의 피오라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광역 공격과 적의 공격을 반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것과 동시에 게임 그래픽도 더욱 향상될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는 8월 2일과 9일에 나누어져 진행될 예정이다.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을 통괄하고 있는 한재호 디렉터는 “시즌2는 ‘마비노기영웅전’의 액션 프리미엄이라는 모토를 지키면서 새로운 도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초기 기획했던 에피소드가 10을 끝으로 모드 업데이트 된 만큼 새로운 대규모 콘텐츠를 위해 준비한 것이 시즌2”라고 말했다.

: 넥슨 마영전 마비노기 마비노기영웅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