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 2012]' PS비타'인 줄 알았던 게임기, 알고보니 짝퉁?!

지난 26일부터 중국 상해 신국제박람회장에서 진행 중인 중국 최고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 2012' 전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유독 눈에 띄는 기기 하나가 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휴대용 게임기인 'PS비타'의 화이트 모델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었지만 돌아가는 게임은 전혀 다른 것들이었기 때문이다.

그 정체는 바로 심천서고신식기술유한공사(영문명 iReadyGo)에서 개발한 'MUCH 3G'라는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용 게임기로, 이 제품의 외관은 후면부의 터치패드나 전, 후면 카메라의 위치, 일부 버튼의 색상을 제외하고는 'PS비타'와 거의 동일한 모습이었다.

돌아가는 게임들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게임들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관련 샵에서 구매한 게임들이면 무리 없이 돌아갔으며, 와이파이와 3G를 이용한 멀티 플레이 기능도 제공됐다.

한편 이 업체는 부스에서 바로 기기를 1,599위안에 판매하기도 했으며, 토요일 오후에는 홍보 모델인 유명 프로게이머 'SKY' 리샤오펑이 부스에 등장할 것이라고 방문객들에게 알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