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2, '썸머 킥' 업데이트로 여름 정면 돌파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FPS 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2에 여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썸머 킥'(Summer-Kick)으로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8월 2일 하드코어 모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7주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가장 먼저 업데이트되는 하드코어 모드는 가장 대중적인 팀데스매치 방식과 동일하지만 UI 제약을 통해 사실성을 더 부각시켰다. 난이도가 상승해 교전 시 민첩하고 정확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제한된 정보로 인해 맵에 대한 이해도와 사운드 플레이의 역할이 증가된 것이 특징이다.

맨헌트는 PVP 모드로 인간과 에일리언 간의 진영 구분을 통해 적을 사살해야 하는 팀데스매치 방식이다. 특히 에일리언 진영은 3가지 공격 특성을 지닌 캐릭터마다 특유의 재미를 선사한다.

글라스 모드는 기존 데스매치 형식을 벗어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이다. 이용자는 주무기나 특수무기, 투척무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권총이나 게임 중간에 획득하는 특수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 교전을 통해 3개 층의 유리가 깨지고 상대 팀 플레이어들이 맨 마지막 층에서 추락, 사망하면 승리한다.

마지막으로 지난 17일부터 제공되고 있는 PVE 생존 모드는 스페셜포스2에서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에일리언과의 사투를 그린 내용이다. 이 모드는 에일리언으로부터 방어구역을 보호하고 1명의 플레이어 이상이 살아 남아야 승리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극도의 긴장감을 제공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썸머 킥’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 성향이 다른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환경 변화를 주었다”며, “플레이를 직접 해 보시면 게임의 사실성이나 컨트롤 부분, 그리고 개선된 데스매치 방식 등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포스2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