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만난 ‘방학의 왕’ 넥슨, 기세를 멈출 수가 없다

물 만난 고기가 따로 없다. 방학 시즌을 맞이한 넥슨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넥슨의 행보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상반기에 다소 조용했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자사의 게임에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하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먼저, 넥슨은 지난 7월 26일(목), 마비노기 영웅전의 시즌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일과 9일, 2차례에 나뉘어져 실시될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는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분되며, 시즌1과 같은 시간과 배경에서 펼쳐지는 다른 이야기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한 로운 콘텐츠가 공개되는 것과 동시에 시스템 개편도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기존의 토큰 시스템을 폐지하고 새롭게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며, 스킬 개편, 장비 제작 난이도 하향 등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변화가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여성 캐릭터 ‘벨라’도 공개됐다. 듀얼소드를 사용하는 '벨라'는 귀여운 이미지의 이비와 섹시한 이미지의 피오라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광역 공격과 적의 공격을 반격할 수 있는 스킬을 갖추고 있다.

마비노기에는 다소 파격적인 이벤트가 실시된다. 바로 캐시 아이템의 일부를 43일간 무료로 제공하는 ‘여름 프리시즌’ 이벤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벤트 기간 43일 동안에 게이머들은 게임 내의 ‘프리미엄 팩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분유료화 모델로 서비스되는 마비노기에서 이러한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것은 사실상 이벤트 기간 중에 게임을 무료로 서비스하는 것과 다름 없는 일. 대목임에도 수익을 포기하고 진행되는 이벤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 이벤트라 할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팀 최성욱 팀장은 "작게나마 게이머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서비스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장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에는 신규 캐릭터 ‘구미호’가 업데이트 됐다. 게이머는 게임 내 ‘차원의 문’을 통해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 ‘구미호’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무녀가 제공하는 힌트를 풀어가며 다양한 능력과 전용 장비를 추가해 완성된 캐릭터로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8월 16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미션을 완료한 게이머들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를 비롯한 ‘전설무기’, ‘용무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서든어택에는 게임 내 최초의 호위모드인 ‘수지 호위모드’가 추가됐다. 인기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인 ‘수지’의 게임 내 캐릭터를 호위하는 내용을 다룬 이 모드에서 게이머들은 공항과 항공기를 배경으로,블루팀은 게임 내 등장하는 수지를 ‘안전지역’까지 무사히 호위해야 하며, 레드팀은 이를 저지해야 승리할 수 있다.

수지 호위모드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감정 표현과 'Suzy' 칭호가 부여되는 수지 캐릭터와 헤드샷 성공시 수지의 얼굴과 음성이 출력되는 무기가 추가됐다.

게임하이 김명현 서든어택 총괄실장은 “서든어택 2.0 업데이트의 2탄인 수지 호위모드는 기존 모드와는 다른 방식과 맵으로 인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한다” 며, “수지 캐릭터와 무기 등에는 다양한 재미요소가 추가되어 있는 만큼 많은 게이머분들께서 호위 모드에 참여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