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게임스컴 2012에서 C9 유럽 최강자 가린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독일의 게임쇼 게임스컴 2012 현장에서 C9의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한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오는 8월 18일(독일 현지시간) 게임스컴 2012 현장의 B2C 이벤트홀에서 펼쳐지는 C9 유럽지역 토너먼트 결승전은 한국콘텐츠 진흥원이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로, 유럽 및 북미 지역에서는 이미 폭넓은 팬 층을 확보한 게임대회다.

웹젠은 약 3개월의 예선 토너먼트를 거쳐 폴란드, 스페인, 불가리아 등의 다국적 게이머들로 구성 된 2개 팀을 초청했으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1만달러와 글로벌 결승전 진출 자격을 수여한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북미지역에서 토너먼트 및 지역 결승을 개최할 예정이며, 각 지역 우승자는 11월 ‘지스타 2012’ 기간 중 열릴 최종 글로벌 결승전 참가를 위한 한국 방문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웹젠의 이지훈 해외사업실장은 “미공개 게임영상을 첫 공개하고, 게임 체험대를 마련하는 등 유럽 게이머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면서, “북미, 유럽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자사 및 타이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활동을 전개해 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