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샤의 아틀리에 가이드 - 기본 정보 : 품평회와 바자

< 품평회>

아샤
아샤
아샤
아샤

품평회는 매년 6~7월에 1번, 12~1월에 한 번 열리는 대회의 장이다. 3년의 기간 동안 총 6번이 열리며 여기서 아이템을 출품하여 우승해야 게임 플레이 중에 자금난에 허덕이지 않고 즐길 수 있다. 그런데 이 품평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하다.

아샤
아샤

-1년째 6~7월 안에 린카를 동료로 삼자. 최초 품평회엔 해리와 메리엣타 외에 심사위원이 두 명 더 필요한데 그 중 한 명이 마리온이다(다른 한 명은 어니). 미리 마리온을 알투르 약초원으로 안내하지 않으면 이 시기의 품평회를 놓쳐 품평회 재패가 물 건너 간다(6회를 전부 채워야하기 때문).

아샤
아샤
아샤
아샤

-점수 예상표를 아주 믿지 말자. 세이브/로드를 반복해보면 알겠지만, 같은 아이템을 출품해도 그 때마다 점수가 조금씩 차이가 난다. 1점 차이로도 우승의 유무가 결정되는 품평회인 만큼 품평회 전 세이브를 꼭 하고 이왕이면 점수 차이가 여유로운 아이템을 출품하자.

아샤
아샤

-아샤와 다른 세 명의 경쟁자가 출품했던 아이템들은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에서 재구입 할 수 있다. 그런데 같은 아이템을 등록 후 구매하는 것보다 비싼 가격을 받기 때문에 자주 이용할 아이템이라면 출품 전에 등록을 꼭 해놓자. 동물 봉제인형은 4천콜 가까이 차이가 난다.

아샤
아샤

-품평회의 끝은 어니의 이벤트에서 받는 아이템 ‘동물 봉제인형’이다. 이 아이템보다 높은 점수를 받는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니 이벤트를 최대한 빨리 진행해야 한다. 이벤트를 끝내기 전에 항상 리젠연고 5개와 벌레쫓는 풀 10개를 확보하고 있자.

< 바자>

아샤
아샤

바자란 필츠베르크 입성 후 매월 10일~19일 바자 거리에서 파티 동료들이 가게를 차리는 시장 행사다. 일종의 10일 장인 셈. 바자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는데 대표적으로

-일반 상점에서 취급하지 않는 아이템을 판매 및 등록.
-등록한 아이템의 판매 숫자가 1~3로 감소(상점을 이용하고 상점 레벨을 올려 등록 슬롯을 확장하는 건 동일).
-월드맵에 흩어져있는 파티 동료들이 한 자리에 모여 파티 소집과 해산에 용이

이렇게 있다. 이 특징을 잘 이용하면 플레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윌벨의 바자에 중화제 같은 연금술 재료를 등록하여 잘 써먹을 수 있으며 린카의 바자에 미감정 무기와 방어구를 등록하여 옵션을 확인하고 유용한 장식품을 레지나의 바자에 등록하는 식으로 말이다. 각 파티 동료들의 바자 위치는 다음과 같다.

-윌벨, 레지나: 바자 거리.
-유리스, 니오: 필츠베르크 대교.
-린카: 마리온 사무실.

키스그리프는 바자를 열지 않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