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게임’ 만나러 가볼까?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막 올랐다

다양한 기능성게임을 만날 수 있는 기능성게임 축제의 장. ‘KSF2012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하 KSF2012)이 금일(31일) 경기도 성남시 성남시청 일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이 참석했으며, 행사 공식 홍보대사인 걸그룹 ‘달샤벳’, 국내 최초의 보컬로이드 홀로그램 캐릭터 씨유(SeeU)와 신인 걸그룹 ‘글램’의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SF2012는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 올해 KSF2012는 ‘좋은게임! 착한게임! 기능성게임!’을 주제로 이와 관련한 전시회,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기능성게임경진대회 등의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본 행사인 기능성게임 전시회는 기능성게임 역사관, 기능성게임 주제관, 스마트콘텐츠관, 스마트러닝 특별관, 콘텐츠기업관으로 구성되며, 관람객들은 다양한 분야의 기능성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B2B를 강화해 타 업종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스마트러닝과 같은 기능성게임과 콘텐츠를 발굴 및 전시하는 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외 비즈매칭과 해외의 기능성게임을 국내에 선보이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해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움하려는 의지를 표명한 것도 눈길을 끈다.

현장에서 함께 진행되는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Gamification(게임화)’를 주제로 다양한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콘스탄스 스텐퀼러 미국 백악관 과학기술국 수석 정책특보의 기조연설과 함께 파멜라 카토 미국 P.M 컨설팅 대표, 요커 비트베인 네덜란드기능성게임협회장 등의 발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KSF2012는 금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