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계와 천상계를 넘나드는 모험을 즐긴다 '천상의 세계'

쿤룬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웹게임 '천상의 세계'가 지난 23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으로의 도전장을 내밀었다.

중국 개발사 '광저우 지에유(Guangzhou Jieyou)'가 개발한 '천상의 세계'는 신선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며 신물을 찾아 모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턴제 방식의 롤플레잉 웹게임으로, 중국에서는 동시 접속자 30만 명이라는 수치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들과 환상적인 선계의 이미지, 인간계와 천상계를 넘나드는 방대한 스토리는는 여타 웹게임을 뛰어넘는 몰입도를 선사하며 모험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 게임은 500년 만에 봉인에서 풀려난 신마원신이 인간세계에 출몰해 세상을 어지럽히게 되자 신선도의 악귀들을 봉인하기 위해 게이머가 조작하는 주인공 일행이 여러 신선들의 도움을 받아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이야기와 함께 시작된다.

게이머는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성별과 이름만을 선택한 채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초보자 상태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플레이 방법을 튜토리얼 스타일의 퀘스트를 통해 익히게 된다.

이후 약 9레벨 정도가 되면 직업을 선택하고 본격적인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총 5종류가 준비돼 있다.

그 선택지로는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는 화려한 검술로 치명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진무', 강력한 법술대미지와 회복, 부활 등의 스킬을 지니고 있는 '천사'. 활에 강력한 법술을 걸어 원거리의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비우', 다발성 공격과 중독 스킬을 가지고 있는 암살자 스타일의 '매영', 강력한 방어력으로 파티를 보호하는 '천존' 등이 있으며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신총'이라 불리우는 펫을 몬스터 중에 포획해 부릴 수 있으며, 힘, 체력, 방어, 기교 등 4가지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게이머의 플레이에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게 된다.

이들 펫의 성장은 게이머의 접속시간에 달려 있으며, 레벨이 올라가면 스킬을 익힐 수도 있기에 이들을 얼마나 잘 키우는지가 게이머의 플레이 스타일에도 영향을 준다.

'천상의 세계'의 전투 방식은 위에서 소개했던 대로 턴제 방식의 전투 스타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자신의 턴이 되면 공격, 스킬, 아이템 등 다양한 선택지 중 가장 적합한 행동을 선택하게 되며, 이외의 펫 또는 도우미들은 자신들의 행동을 랜덤하게 결정해 자동적으로 사용한다.

여기에 캐릭터가 일정 레벨 이상 성장하게 되면 PvP 콘텐츠 및 PvE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우선 PvP 시스템의 경우 30레벨 이상이 되면 '경기장'이라는 곳을 통해 일반적인 턴제 방식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 방식은 레벨에 맞는 대전상대와 만나는 '정상 모드'와 정보 조회가 안되는 상태에서 랜덤하게 전투를 펼치는 '복면 모드'가 준비돼 있으며, 모든 참가 게이머들은 대전 종료 후 성적에 따라 희귀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경기장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PvE 시스템의 경우 역시 30레벨 이후 즐길 수 있는 '낙수방어 시스템'과 '세계보스 시스템'이 준비돼 있다.

'낙수방어 시스템'은 낙수성을 함락시키기 위해 몰려드는 요괴들을 게이머들이 힘을 합쳐 물리치는 디펜스 스타일로 진행되며, 요괴를 격파하여 획득한 점수는 결산 후 경험치, 영력, 동전, 체험치, 사문 공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세계보스 시스템'은 각 지역을 돌아다니는 강력한 요괴를 힘을 합쳐 물리치는 시스템으로, 이 요괴의 몸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보물을 지니고 있어 물리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천상의 세계'는 기본적인 스토리 진행 및 전투 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보조 시스템도 다수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 눈에 띄는 요소는 '결혼 시스템'과 '미인호송 시스템' 그리고 '온천 시스템'이다.

'결혼 시스템'은 40레벨 이상인 남녀캐릭터가 쌍을 이뤄 올리며 등급에 따라 일반 결혼식과 호화 결혼식으로 구분된다.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서는 양 게이머가 친구들을 초청해야 하며, 하객으로 초청된 게이머들은 채집 기능을 위해 동전 및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결혼식을 마친 부부 캐릭터는 사랑의 징표를 획득해 파티 플레이시 자동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미인호송 시스템'은 39레벨부터 즐길 수 있는 캐릭터 호송 이벤트로 목적지까지 미인을 호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시스템은 총 다섯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하나의 단계를 마칠 때 마다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온천 시스템'은 온천에서 휴식을 취하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화면에 이벤트 알림이 나타났을 때 참가 조건에 해당하는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으며, 온천 안에서 진행되는 구천 선녀 팔찌 이벤트를 통해 진주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이벤트를 완료하면 선녀가 온천 상공에서 춤을 추며 온천 안에 있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추가 보너스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천상의 세계'에서는 다양한 성장 요소 및 이벤트가 제공돼 게이머들에게 성장의 부담 없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과연 새로운 모험자인 게이머들은 여행을 통해 강력한 힘을 얻어 신마원신을 봉인하고 세상을 구원할 수 있을까? 그 답이 궁금한 게이머라면 '천상의 세계'를 플레이해보고 그 답을 직접 얻어보도록 하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