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센트럴3' 프로듀서 "강남스타일, DLC로 담고 싶어!!"

전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Xbox360용 댄스 게임 '댄스 센트럴’ 시리즈의 최신작 '댄스 센트럴3’의 개발에 참석하고 있는 하모닉스의 매트 보치 디렉터와 개발팀이 한국을 방문했다.

이들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Xbox360 인비테이셔널 행사에서 오는 10월16일에 출시될 '댄스 센트럴3'의 플레이에 맞춰 직접 댄스 시범을 선보이고 이번 게임의 새로운 모드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비 보치 디렉터는 게임에 들어간 '내가 제일 잘나가'의 가수 2NE1의 팬임을 밝히며 2NE1의 나라인 한국에 방문할 수 있어 기쁘다는 사심 가득한 소감을 함께 밝혔다.

Q. 이번 Xbox360 인비테이셔널 행사에서 가장 중심적으로 선보이는 모드가 있다면?
A. '파티 타임'이라는 모드가 이번 행사에서 가장 메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모드는 전작들이 사람들이 메뉴를 내비게이션하기 힘들어한다는 의견에서 태어난 기능으로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모드는 노래방 기계나 주크박스아 같은 기계와 같이 노래를 틀어 감상하다가 자신이 원하는 곡이 나오면 키넥트 앞에 서서 손을 들어주면 바로 그 곡을 출 수 있다.

Q. 팀 댄스 배틀 모드라는 것이 눈에 띄는데 이 것은 어떤 모드인가?
A. 이 모드는 최대 8명의 게이머들이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순서를 바꿔가며 댄스를 즐기는 모드다. 물론 단순한 댄스 배틀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다른 룰이 적용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대결이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함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시연에서는 랜덤하게 나오는 대결 중 '플래시보드’에 나온 동작을 따라 하는 사람에게 더 높은 점수가 주어지는 형태를 볼 수 있었는데, 이것 말고도 다양한 것들이 준비돼 있으니 즐겨보면 재미를 만끽해 보기 바란다.

Q. 이번 데모 버전에서 없지만 꼭 소개하고 싶은 모드가 혹시 있는가?
A. 세 가지 모드를 소개하고 싶다. 우선 하나는 친구들끼리 파티를 즐기거나 할 때 복잡한 동작 없이 자유롭게 리듬을 타면서 즐길 수 있는 '리듬 맞추기’ 모드와, 동작을 만들어서 상대방이 따라하는 방식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동작 만들기’, 우스꽝스러운 동작들을 따라하면서 댄스에 대한 부끄러움이나 거부감을 떨칠 수 있는 '포즈 잡기’ 등이 있다.

Q. 이 세가지 모드 중 가장 자신이 마음에 드는 모드가 있다면?
A. '동작 만들기'가 가장 마음에 든다. 보통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면서 "너 이거 할 수 있어?"와 같이 말하면서 우스꽝스러운 포즈로 댄스 대결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을 게임 속으로 옮겨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어봤다. 사람들이 마음에 들어했으면 좋겠다.

Q. 이번 '댄스 센트럴3’에 들어간 곡의 수는?
A. '댄스 센트럴3’만에는 45곡과 시크릿 곡 한 곡이 들어가있으며, 전세계 공통 버전으로 들어가는 첫 번째 한국 곡으로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가 들어있다.

Q. 굳이 2NE1 곡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
A. 나는 K-POP 곡을 좋아하고 그 중에서도 2NE1은 그녀들을 모델로 한 신발이 나왔을 때 바로 구입했을 만큼 팬이다. 그녀들의 곡을 게임 속에서 재현할 수 있다는것에서 가슴이 벅차올랐다. 그녀들이 이 마음을 알아줬으면 좋겠다(웃음)

Q. 전작과 마찬가지로 디스크 연동식으로 전작의 곡들을 사용할 수 있나?
A. 물론이다. 같은 방식으로 연동 기능이 제공되며 DLC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전작과 마찬가지로 약간의 추가 비용이 필요하긴 하지만 140여 곡에 이르는 모든 곡에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그 가격이 아쉽지 않을 것이다.

Q. 이번 게임을 개발하면서 특별히 도움을 준 사람이 있다면?
A. 가수 '어셔’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는 잘 알려져 있듯 춤의 달인인데 이번 게임에서도 굉장히 높은 수준의 동작을 보여줬고, 특히 고난이도의 동작을 많이 선보여 다른 댄서들이 따라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있다.

Q. 마지막으로 한국 게이머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이번 '댄스 센트럴3'는 그 동안 발전을 거듭해온 우리의 기술이 한곳에 모인 작품인 만큼 많은 분들이 즐기셨으면 좋겠으며 K-POP이 세계에 퍼져가고 있는 모습을 우리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게임에서 자주 관련 곡들을 볼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그리고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푹 빠져있다. DLC로 그의 곡을 넣고 싶은데 누가 연락 좀 해줬으면 좋겠다.(웃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