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신현택 신임 이사장 선출 및 3기 이사회 출범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10일 진행 이사회를 통해 신현택 前 여성가족부 차관을 새 이사장으로 선출하는 등 3기 이사회를 출범시켰다고 금일(11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3기 이사진으로는 신현택 신임 이사장(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석좌교수,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필두로 박성희 이사(세명대 초빙교수, 전 한국경제신문 수석논설위원), 우종식 이사(우송대 게임멀티미디어학과 교수, 전 한국게임산업개발원장), 이헌욱 이사(법무법인 로텍 변호사,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장) 등 4명의 인사가 영입됐다.

또한, 최관호 이사(한국게임산업협회장), 강용현 이사(법무법인태평양 대표변호사), 황상재 이사(한양대 사회과학부 교수), 이인화 이사(이화여대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 등 4명의 이사와 도헌수 감사(삼일회계법인 상무), 정경석 감사(법무법인 중정 대표변호사) 등 2명의 감사는 연임 위촉됐다.

신임 신현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 동안 게임문화재단이 진행해왔던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 운영, 게임과몰입 예방 및 교육, 게임문화 위상제고 사업, 게임 관련 조사연구 및 학술지원 사업 등의 사업들을 더욱 발전시켜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립시키는 한편, 게임이용문화의 기반을 조성하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