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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샤의 아틀리에 가이드 - 스킬 효과 도감 1

김원회

※이름 외 일본어명은 생략. 도감 기준 작성.

이름 효과

물리대미지 소
(物理ダメージ小)

대상에 물리 속성의 적은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 값은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물리대미지 중
(物理ダメージ中)

대상에 물리 속성의 중간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 값은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물리대미지 대
(物理ダメージ大)

대상에 물리 속성의 많은 대미지를 준다. 대미지 값은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염대미지 소
(炎ダメージ小)

대상에 염속성의 적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염대미지 중
(炎ダメージ中)

대상에 염속성의 중간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염대미지 대
(炎ダメージ大)

대상에 염속성의 많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빙대미지 소
(氷ダメージ小)

대상에 빙속성의 적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빙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빙대미지 중
(氷ダメージ中)

대상에 빙속성의 중간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빙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빙대미지 대
(氷ダメージ大)

대상에 빙속성의 많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빙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뇌대미지 소
(雷ダメージ小)

대상에 뇌속성의 적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뇌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뇌대미지 중
(雷ダメージ中)

대상에 뇌속성의 중간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뇌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뇌대미지 대
(雷ダメージ大)

대상에 뇌속성의 많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뇌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거목이 떨어진다
(大木が落ちる)

대상에 물리속성 대미지를 준다. 효과는 3턴 지속, 아이템에 붙은 다른 효과도 발동한다.

큰 나무통이 떨어진다
(大たるが落ちる)

대상에 물리속성 대미지를 준다. 넉백도 발생한다. 효과는 3턴 지속, 아이템에 붙은 다른 효과도 발동한다.

슬러그상이 떨어진다
(スラグ像が落ちる)

대상에 물리속성 대미지를 준다. 일정확률로 스턴이 발생한다. 효과는 3턴 지속, 아이템에 붙은 다른 효과도 발동한다.

발화하는 액체
(発火する液体)

대상에 염속성 적은 대미지를 준다. 더불어 계속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독성 액체
(毒性の液体)

대상에 무속성 고정 대미지를 준다. 더불어 확률로 독상태가 된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동결하는 액체
(凍結する液体)

대상에 빙속성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빙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튄다
(弾ける)

대상에 물리속성 적은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대폭발 대미지
(大爆発ダメージ)

대상에 염속성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속성에 따라 변화한다.

초폭발 대미지
(超爆発ダメージ)

대상에 염속성 초강력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마법의 언령
(魔法の言霊)

대상에 물리속성의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의 일부를 자신의 HP로 환원하여 회복시킨다.

 

마법의 진언
(魔法の真言)

대상에 물리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의 일부를 자신의 HP로 환원하여 회복시킨다.

초심의 환영
(初心の幻影)

거울 속에서 환영이 나타나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 공격한다. 위럭은 본래 아이템의 성능에 의존한다. 나타나는 아이템은 약하다.

주마의 환영
(走馬の幻影)

거울 속에서 환영이 나타나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 공격한다. 위럭은 본래 아이템의 성능에 의존한다. 나타나는 아이템은 보통이다.

숙련의 환영
(熟練の幻影)

거울 속에서 환영이 나타나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 공격한다. 위럭은 본래 아이템의 성능에 의존한다. 나타나는 아이템은 강하다.

빛의 검
(光の刃)

천공에서 빛의 검을 소환해 물리속성 큰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타임형의 남은 수에 비례해 강해진다.

빛의 어검
(光の御剣)

천공에서 빛의 검을 소환해 물리속성 비상식적 큰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타임형의 남은 수에 비례해 강해진다.

태양폭발
(太陽爆発)

대상에 강력한 물리속성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 값은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은하폭발
(銀河爆発)

대상에 초강력 물리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의 값은 대상의 물리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짐승이 싫어하는 냄새
(獣嫌いの臭い)

대상에 미량의 고정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이 가지는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짐승퇴치 냄새
(獣退治の臭い)

대상에 소량의 고정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이 가지는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짐승 다운 냄새
(獣ダウンの臭い)

대상에 보통의 고정 대미지를 준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이 가지는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악취
(悪臭)

악취로 대상의 공격력과 물리내성을 조금 감소시킨다.

자극취
(刺激臭)

자극취로 확률에 따라 대상을 약체화 시키고 더불어 지속 대미지를 준다.

해탈취
(解脱臭)

강렬한 냄새로 대상의 공격력, 속도, 모든 내성을 감소시키고 더불어 주는 대미지 값을 증가시킨다.

움직임을 멈춘다
(動きを止める)

움직임을 멈춰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스턴시킨다. 효과는 다소 약하다.

움직임을 봉한다
(動きを封じる)

움직임을 봉해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스턴 시킨다. 효과는 다소 강하다.

발을 묶는다
(足を絡める)

발을 묶어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슬로우 상태로 만든다. 효과는 다소 약하다.

발을 둔하게 한다
(足を鈍らせる)

발을 둔하게 해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슬로우 상태로 만든다. 효과는 다소 강하다.

독을 준다
(毒を与える)

독을 줘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독상태로 만든다. 효과는 다소 약하다.

맹독을 준다
(猛毒を与える)

강한 독을 줘서 확률에 따라 대상을 독상태로 만든다. 효과는 다소 강하다.

눈부시다
(目を眩ませる)

눈부시게 해 확률에 따라 대상을 암흑상태로 만든다.

약체화 시킨다
(弱体化させる)

몸을 약화시켜 확률적으로 대상을 약체화 시킨다.

복합효과
(複合効果)

복수의 상태이상을 발생시켜 확률적으로 독상태, 암흑상태, 약체화 상태로 만든다.

화상을 입는다
(火傷を負わせる)

화상을 입혀 미량의 지속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효과는 3턴 지속.

상처를 벌리다
(傷口を広げる)

상처를 벌려서 중간 정도의 지속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효과는 3턴 지속.

동상 걸린다
(凍傷にする)

동상을 줘서 소량의 지속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효과는 3턴 지속.

오일 투성이
(オイルまみれ)

오일투성이로 만들어 대상의 염속성을 크게 저하시킨다.

무력의 말
(無力の言)

마법의 말로 대상의 공격력을 저하시킨다.

불꽃의 말
(炎の言)

불꽃의 말로 화속성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염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얼음의 말
(氷の言)

얼음의 말로 빙속성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빙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전기의 말
(雷の言)

얼음의 말로 뇌속성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뇌내성에 따라 변화한다.

관통대미지 약
(貫通ダメージ弱)

물리내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 미량의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관통대미지 중
(貫通ダメージ中)

물리내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 중간의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관통대미지 강
(貫通ダメージ強)

물리내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주는 대미지는 대상의 내성에 의해서만 변화한다.

넉백 약
(ノックバック弱)

대상 몬스터의 위치를 후방으로 날린다. 이동 거리는 짧다.

넉백 중
(ノックバック中)

대상 몬스터의 위치를 후방으로 날린다. 이동 거리는 보통이다.

넉백 강
(ノックバック強)

대상 몬스터의 위치를 후방으로 날린다. 이동 거리는 길다.

내성감소 염
(耐性減少炎)

대상의 염내성을 감소시킨다. 효과는 중간 정도.

내성감소 빙
(耐性減少氷)

대상의 빙내성을 감소시킨다. 효과는 중간 정도.

내성감소 뇌
(耐性減少雷)

대상의 뇌내성을 감소시킨다. 효과는 중간 정도.

크리티컬 던지기
(クリティカルスロー)

아이템을 사용할 때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먼 적에게 유효
(遠い敵に有効)

거리 관계가 원거리인 대상을 상대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한다.

가까운 적에게 유효
(近い敵に有効)

거리 관계가 근거리인 대상을 상대로 추가 대미지가 발생한다.

소울셔터
(ソウルシャッター)

대상에게 행동 대기시간에 비례하여 HP가 감소시키는 효과를 준다.

태우다
(やきつくす)

대상을 확률적으로 일격에 물리친다. 물리친 확률은 대상과 사용자의 레벨 차이가 커질수록 변화한다.

정령의 반짝임
(精霊の輝き)

대상의 염내성과 빙내성의 수치를 감수시킨다. 효과는 중간 정도.

위안의 방울
(癒しの滴)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타임형의 남은 수에 비례하여 적을수록 증가한다.

위안의 비
(癒しの雨)

대상의 H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타임형의 남은 수에 비례하여 적을수록 증가한다.

위안의 폭풍우
(癒しの嵐)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타임형의 남은 수에 비례하여 적을수록 증가한다.

HP회복 미
(HP回復微)

대상의 HP를 매우 적게 회복시킨다.

HP회복 약
(HP回復弱)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킨다.

HP회복 중
(HP回復中)

대상의 H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킨다.

HP회복 강
(HP回復強)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HP회복 초
(HP回復超)

대상의 HP를 꽤 회복시킨다.

HP회복 극
(HP回復極)

대상의 HP를 크게 회복시킨다.

MP회복 약
(MP回復弱)

대상의 MP를 적게 회복시킨다.

MP회복 중
(MP回復中) 

대상의 M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킨다.

MP회복 강
(MP回復強)

대상의 M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HPMP회복 약
(HPMP回復弱)

대상의 HP와 MP를 매우 적게 회복시킨다.

HPMP회복 강
(HPMP回復強)

대상의 HP와 M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 미
(おいしく回復微)

대상의 HP를 매우 적게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맛있게 회복 약
(おいしく回復弱)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맛있게 회복 중
(おいしく回復中)

대상의 H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맛있게 회복 강
(おいしく回復強)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맛있게 회복 초
(おいしく回復超)

대상의 HP를 꽤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맛있게 회복 극
(おいしく回復極)

대상의 HP를 크게 회복시킨다. 맛있게 회복함으로써 대상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증가한다.

HP재생 약
(HP再生弱)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HP재생 중
(HP再生中)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HP재생 강
(HP再生強)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어느 정도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재생회복 약
(再生回復弱)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키는 동시에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재생회복 중
(再生回復中)

대상의 H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키는 동시에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재생회복 강
(再生回復強)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키는 동시에 행동할 때 대상의 HP를 어느 정도 회복시키는 효과를 붙인다. 효과는 2턴.

중상회복 약
(重傷回復弱)

대상의 HP를 적게 회복시킨다. 아직 남은 HP가 적을수록 HP 회복량에 보너스가 발생한다.

중상회복 중
(重傷回復中)

대상의 HP를 중간 정도 회복시킨다. 아직 남은 HP가 적을수록 HP 회복량에 보너스가 발생한다.

중상회복 강
(重傷回復強)

대상의 HP를 그럭저럭 회복시킨다. 아직 남은 HP가 적을수록 HP 회복량에 보너스가 발생한다.

위안의 축복 약
(癒しの祝福弱)

대상에 상황에 반응하여 HP회복, MP회복, 전투불능 회복을 발생시킨다. 효과는 약하다.

: 아틀리에 아샤의아틀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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