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아샤의 아틀리에 가이드 - 캐릭터 도감 2

김원회

<니오 알투르>

아샤

스킬

스킬명 습득조건 상세

파나 돌진
(パナとっしん)

 초기습득

중범위 대상에 물리 속성의 대미지를 주고 넉백을 발생시킨다.

파나 돌격
(パナとつげき)

초기습득

적 전체에 물리속성 대미지를 주고 확률적으로 스턴 시킨다.

만능약
(万能薬)

초기습득

아군 대상에 모든 상태이상을 회복시키고
공격력, 속도, 모든 내성 값을 상승시킨다.

소중한 물건
(とっておき)

초기습득

대상 아군에게 전투불능과 HP를 회복시키고
더불어 지속적으로 회복시킨다.

언니 동생
(おねえちゃんっ子)

초기습득

아샤가 핀치일 때 명중률, 크리티컬 확률이 강화된다.

의욕충만
(やる気まんまん)

초기습득

행동시 게이지 증가량이 50% 상승한다.

파나 스페셜
(パナすぺしゃる)

초기습득

※필살기※
대상에 물리속성의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추격
(追撃)

초기습득

추가공격 가능
(소비 게이지: 1)

감싼다
(かばう)

초기습득

아군을 감싸 대신 대미지를 입는다.
(소비 게이지: 1)

산개
(散開)

초기습득

범위 공격을 자신만 받는다.
(소비 게이지: 1)

백어택
(バックアタック)

초기습득

배후에서 공격한다.
(소비 게이지: 1)

응원
(おうえん)

초기습득

대상 아군의 공격력, 속도, 물리내성을 상승시킨다.
(소비 게이지: 2)

극진한 간호
(手厚い看護)

초기습득

대상 아군의 HP와 MP를 회복시킨다.
(소비 게이지: 2)

구출 후 파티 요원으로 참가하는 니오. 니오의 포지션은 공격형 서포터다. 단순하지만 위력적인 범위 공격과 회복 및 버프를 담당하는 스킬로 전투를 보조하기 때문에 후반에 들어서 아이템에 의존해야 했던 아군 보조에 숨통이 트인다. 니오를 구출 한 뒤에도 그랜드 드래곤, 폭주한 하늘용처럼 강적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니오가 활약할 기회는 충분하다. 게이지 상승량이 다른 캐릭터들보다 압도적이니 강적들을 상대로 필살기 피니시를 띄워 흥겨운 팡파레를 연주해 보자.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니오 대면

리젠강그
필츠베르크 거점
마리온 사무실
이번관
하얀 까마귀 정자

니오를 파티에 넣은 채 각 지역에 방문할 때마다 니오 소개 이벤트 발생

니오의 무덤

약초원-최심부

니오와 함께 약초원 최심부로 향하면 이벤트 발생.

약초를 따러 간 니오1~3

필츠베르크 거점

일정 시간이 흐를 때마다 필츠베르크 거점에서 점점 굉장한 물건들을 채취해오는 니오의 이벤트가 발생. 두 번재에서 이벤트 CG가, 세 번째에서 추억 등록.

게임 막바지에 합류하는 캐릭터라 과정이 복잡한 이벤트는 없다. 니오 구출 후에는 전이의 날개를 써서 지역 이동이 더 쉬워지기 때문에 이벤트를 회수하기도 쉽고.

<마리온 퀸>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마리온과 글라이드 1~4

리젠강그

리젠강그 유적의 출입을 놓고 계속 언쟁을 벌인다. 3회째 이벤트는 마리온 사무실에서 발생.

린카의 경호 대상이지만, 정작 설정상 린카보다 강한 아가씨. 설정상 자기 몸은 자기가 지킬 수 있어 경호원인 린카를 아샤에게 붙여주어 게임 안에선 조연에 머문다. 아샤와 함께할 때가 많아야 스토리에 개입하는데 말이다. 어째든 리젠강그에서 첫 등장할 때부터 말씨름을 한 리젠강그의 어르신 글라이드와의 이벤트가 전부다. 다른 캐릭터와 같이 엮이는 이벤트도 없고.

<해리 올슨>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멋진 과자

필츠베르크
고지대 광장

 품평회 5회 우승 후 해리가 과거를 이야기하며 엄마의 맛이 담긴 플라워 머핀을 의뢰한다. 빵집, 검은 고양이 산책로, 빵집 순으로 이동하여 플라워 머핀 조합식의 단서를 찾은 후 해리에게 납품하자.

이벤트의 대부분을 품평회로 진행한다. 품평회에서 질 때마다 멘탈 붕괴에 빠지다 다시 회복하는 패턴을 반복하며 5회 우승 후엔 플라워 머핀을 의뢰한다. 의뢰 해결과 더불어 6회 전부 우승하면 해리 엔딩 충족.

<어니>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약 주문

필츠베르크 대교

월드맵에서 일정 숫자 어니와 마주치면 어니가 필츠베르크로 찾아와 리젠 연고를 주문한다. 리젠연고를 5개 납품하면 이벤트 클리어.

어니의 꿈

필츠베르크 거점

약 주문 해결 후 필츠베르크에 주기적으로 어니가 찾아와 이벤트가 발생한다. 그러다가 어니가 벌레쫓는 풀을 의뢰하는데 10개 납품하면 이벤트 클리어. 일정시간이 흐르면 어니가 다시 찾아와 벌레쫓는 풀 덕분에 수확한 미르히 콩 99개를 갖다준다.

동물 봉제인형

월드맵

미르히 콩 99개를 받은 후 월드맵에서 어니를 만나면 동물 봉제인형을 준다.

취한 아샤

호룬하임

3년째 1월 23일 이후 생일축하를 위해 술을 마셨다가 취한 아샤를 방으로 옮겨준다. 이벤트 CG 존재.

키다리 어니란 호칭이 정말 잘 어울리는 호청년. 이 청년이 없었으면 아샤의 여정은 중간에 막혀버렸을 것이다. 이벤트 자체는 월드맵과 필츠베르크 거점에서 이뤄지는 게 대부분이지만, 만날 때마다 아샤의 주변인치고 어니에게 도움 받지 않은 캐릭터들이 없다. 이 어니의 도움이 없었으면 아샤 역시 주변인들에게 도움을 받지 못 했을 터. 그래서 이벤트가 전부 끝나더라도 다른 캐릭터들의 이벤트에서 자주 얼굴을 비추는 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품평회 종결자인 동물 봉제인형을 건내주기 때문에 어니의 이벤트는 빛을 발한다.

<메리엣타 뮤어>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반짝반짝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에 호문크루스가 찾아와 '반짝반짝'을 주문한다. 이 의뢰를 번번히 실패하다가 호문크루스 마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아샤가 대신 알아보기로 약속을 한다. 이제 호문크루스 마을로 가서 NPC와 대화한 후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로 돌아가 반짝반짝의 정체를 보고하면 이벤트 클리어.

화물의 행방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

이벤트 발생 후 호룬하임에 갔다 돌아와 보고하면 이벤트 클리어.

못 미더운 오너(해리) 밑에서 억척스럽게 가게를 이끌어가는 아가씨. 직업상 이벤트 내용 대부분이 상거래 관련이다. 그렇다고 특정 물품을 직접 챙겨야 할 일은 없고 특정 지역을 오가는 것만으로도 해결된다.

<프레드 롯포크>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궁극의 빵

빵집

어니와 어울리던 메리엣타를 보고 오해를 한 프레드. 모든 일에 해탈해서 궁극의 빵을 만들곤 아샤에게 평가를 부탁한다. 이후 카일, 오딜리아를 찾아가 빵의 시식을 부탁하고 프레드에게 보고하면 이벤트 클리어.

언제나 메리엣타만 바라보는 순정 빵집 청년.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 캐릭터라 어지간한 이벤트는 빵집과 검은 고양이의 산책로를 번갈아 드나들기만 해도 저절로 진행된다.

<카일 타렌버트>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악마의 도우미

하얀 까마귀 정자

하얀 까마귀 정자를 드나들다보면 카일이 무색무취가 붙은 지옥의 된장국을 주문한다. 조합해서 납품하면 이벤트 클리어. 이 이벤트를 진행해야 유리스의 다른 이벤트들을 진행할 수 있다.

축하

하얀 까마귀 정자

용 퇴치후 유리스를 파티에 넣고 하얀 까마귀 정자를 방문하면 축하 이벤트와 함께 CG가 등장한다.

호룬하임에서 거주중인 청년. 저래뵈도 유리스보다 연상인 소꿉친구다. 그말인 즉슨 이벤트 상당수가 유리스와 엮인다는 이야기. 악마의 도우미를 해결해야 유리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유리스의 이벤트가 끝난 후 추가 CG를 제공한다.

<오딜리아>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톳세리 제어판

이번관 엔트렌스

이번관을 오가다보면 오딜리아에게 이상이 생겨 슬러그들이 폭주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때 오딜리아의 수리를 위하여 제7서고의 톳세리 제어판으로 이동하면 한동안 오딜리아가 이번관에서 모습을 감춘다. 일정 시간 후 이번관을 방문하면 다시 복귀하면서 이벤트 클리어.

수 백 년 동안 마스터의 명령에 따라 이번관을 지킨 아가씨. 인간이 아니라 인형이지만, 단 것을 너무 밝혀서 충치까지 걸리기도 한다. 이번관의 단골 손님인 키스그리프와 엮인다.

<나나카 그룬덴>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소금기

 

소금사막

 

어떤 방법으로 왔는지는 몰라도 나나카가 소금사막에서 소들에게 소금을 먹이고 있는 이벤트 발생.

소치기의 비밀

스타인 페더

도저히 올 방도가 없어 보이는 공중정원 스타인 페더에서 소들을 이끄는 나나카가 출현. 이벤트 종료 후 추억 '소몰이의 비밀'을 등록한다.

유리스의 여동생. 어려보이지만, 소몰이 숙련가라 언제 어디서든 소를 몰고 다니는 능력을 발휘한다. 이벤트 대부분을 월드맵에서 조우하는 것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자주 만나는 편이 좋다. 나나카 이벤트의 대부분은 꽃잎 회수와 유리스 동료 영입으로 해결되므로 이 자리에선 그 후의 이벤트만 소개하도록 하겠다.

<타냐 폴타>

아샤

이벤트

이벤트 이름 발생 장소 상세
 

저축하는 방법

 

소금사막

 

타냐를 만나다보면 필츠베르크에 가고 싶어하는 타냐가 돈을 모으려 한다. 그런데 소금사막에서 마땅한 수입 수단을 찾기 어려워 아샤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이 때 어니를 월드맵에서 만나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 다시 소금사막으로 돌아가 타냐와 만나면 온천 CG와 함께 이벤트 클리어.

미래의 미소녀

필츠베르크

저축하는 방법을 달성하면 일정시간 후 타냐가 필츠베르크 거점으로 편지를 보낸다. 이후 바자 기간에 바자 거리로 나가면 타냐와 만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외딴 소금사막에서 자유분방하게 생활하던 소녀. 아샤와 만난 후 번화가 필츠베르크를 동경하지만, 그래도 소금사막을 버리지 않는 면모를 보인다. 타냐의 이벤트 초반에 얻는 소금 꽃은 여기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니 미리 상점에 등록해 놓자. 그 후 주기적으로 소금사막을 방문하면 이벤트 진행은 금방이다.

<라난 엣츠>

아샤

존재의의라곤 추억 하나와 3천콜짜리 금강옥이 전부인 떠돌이 청년. 바람 향긋한 초원에서 처음 만난 후 월드맵에서 이따금 만나주면 이벤트 진행이 금방 된다. 이벤트 사이에 필츠베르크, 호룬하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역시 다른 이벤트를 위해 들릴 때마다 겸사겸사 발생하고. 마지막 이벤트인 '구전되는 전승'은 본래 2년째 11월 11일에 발생하는 일식 발생 후 진행되는 이벤트이지만 니오를 구출하고 월드맵에서 만나도 발생하는 이벤트라 노리지 않는 한 볼 일이 없다. 이벤트라 할 것이 없어 주요 이벤트 목록은 생략한다.

: 아틀리에 아샤의아틀리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