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韓카톡 日라인 '무서운 양날개 달았다'

국내에서 카카오톡으로 크게 도약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스마트폰사업의 핵심으로 '라인'을 선택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남철, 남궁훈)는 NHN재팬(대표이사 모리카와 아키라)의 라인(LINE)과 손잡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산업의 이머징 마켓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일본 열도 공략에 본격 나선다.

위메이드는 19일, 도쿄 팔레스 호텔에서 '일본 모바일 게임 사업 전략 발표회'를 개최하고, 일본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는 라인의 막강한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으로, RTS 카오스&디펜스에 대한 양사 합의를 했다.

위메이드는 카오스&디펜스를 비롯해, 20일 도쿄게임쇼 2012 현장에서 첫 공개하는 6종의 일본 맞춤형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일본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라인업을 앞세워 일본 내 영향력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의 남궁훈 대표는 "콘솔과 PC 시장에서 이미 경험했듯이, 모바일 게임도 기기는 발전을 거듭할 것이고 이용자들은 그에 맞춰진 콘텐츠를 찾게 될 것이다"며 "남들보다 빨랐던 위메이드의 도전이, 지금 결실을 맺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웰메이드 게임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NHN재팬의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일본 최대 사용자 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서비스를 기반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인업은 라인(LINE)의 일본 시장 점유율 확대의 도화선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는 20일 개막하는 일본 최대 게임 박람회 TGS 2012를 통해 차세대 초대형 모바일 MMORPG 아크스피어를 포함해 진보된 게임성의 신작 6종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현지 서비스 버전을 직접 선보여 ‘트렌드세터 위메이드’ 라는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wemade
wemade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