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의 새로운 영웅이 왔다!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웹게임 전문 개발사인 인터세이브가 신작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를 들고 게이머들을 다시 찾아왔다.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는 아름다운 로알드섬에 잔혹한 전쟁과 치명적인 천재지변이 일어난 이후 다시 삶을 이어나갈 새로운 땅을 찾기 위한 모험을 그린 롤플레잉 웹게임으로 지난 18일부터 사전 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게이머는 3명의 남자 캐릭터와 3명의 여자 캐릭터 중 외모와 배경이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면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의 진행 방식을 익힐 수 있다.

이후 최초 10레벨까지는 별도의 직업 없이 게임의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초보자 퀘스트들을 진행할 수 있으며, 10레벨 달성 이후 총 4가지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한다.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는 물리 공격 과 체력이 강점인 '전사', 높은 명중률과 회피 능력이 특징인 '궁수', 높은 돌격 능력과 범위 공격이 장기인 '법사', 치료와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사제' 등이 있으며, 게이머의 취향 및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퀘스트의 진행은 화면 우측에 등장하는 퀘스트 알림 및 하단의 아이콘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퀘스트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만나야 할 NPC나 물리쳐야 할 몬스터 등 목적지를 클릭해주면 해당 대상이 있는 곳으로 자동 이동해주는 기능이 기본 지원돼 지도를 일일이 찾아보지 않고도 손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전투 방식은 일반적인 롤플레잉 웹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턴제 방식의 전투로 진행되며, 자동 전투를 선택할 수 있어 특정 지역에 캐릭터를 위치시킨 다음 자동 전투를 걸어두고 다른 일을 하는 방식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어 편리하다.

퀘스트의 종류는 캐릭터 육성에 따른 레벨 별 미션 외에도 매일 진행되는 일별 미션과 시간과 레벨에 따른 보스 포획 미션, 사제 캐릭터가 함께 하는 특수 미션, NPC를 통한 NPC 미션 등 총 5종류에 이르며, 성공적으로 완수시 돈과 아이템,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일부 퀘스트 중에는 연속으로 진행되는 퀘스트들이 있는데, 모두 완료했을 시에는 보다 높은 보상을 받는 것은 물론 게임의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으니 꼭 즐겨보도록 하자.

또한 모험을 진행함에 있어 펫이라는 도우미 역할을 하는 몬스터와 함께하게 되는데, 이 펫은 몬스터들을 포획하거나 도구상점에서 알을 구매해 부화시키는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3마리의 펫을 합성해 새로운 펫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합성 성공시에는 랜덤하게 추가 능력치 보정도 받게 돼 보다 강력한 펫과 함께 할 수도 있어 테스트 첫날부터 많은 게이머들이 다양한 펫들을 데리고 다니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10레벨을 넘어서고 첫 번째 던전인 화산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로알드 구역을 떠나게 되며 퀘스트를 완료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각 장소를 이동하다보면 난이도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이 게임은 솔로플레이보다 파티플레이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대한 많은 친구를 추가하며 게임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에서는 친구 추가를 단축 메뉴로 분류해 그 절차를 간소화했다.

친구를 추가하면 레벨과 직업종류, 호감도라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친구 간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파티플레이를 진행하거나 선물을 주지 않으면 호감도가 떨어져 원수로 등록될 수도 있으니 평소에 호감도를 잘 관리해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캐릭터의 레벨이 20을 넘어서면 생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물건을 생산해 매매하는 지원배급 시스템이나, 다른 게이머들과 1:1 또는 팀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헤로 경기장, 희귀한 물건을 팔지만 발견하기 어려운 방랑상인, 크리스타성을 공격하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외적 저항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어 게이머의 성장 및 만족도를 높여준다.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는 새로운 대륙을 찾고자 하는 모험자들의 여정을 귀여운 캐릭터들과 풍부한 퀘스트, 그리고 다양한 보조 콘텐츠를 통해 만끽할 수 있는 웹게임이다.

과연 게이머는 새로운 터전을 찾는 모험에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 영웅으로 우뚝 설 수 있을까? 그 해답이 궁금하다면 지금 즉시 '레전드 오브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며 모험가로서의 첫 발을 내딛도록 하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