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하려면 모비즌 삭제하라고? 알서포트 뿔났다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선데이토즈의 애니팡이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앱을 삭제하도록 해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알서포트가 개발한 안드로이드폰 관리 솔루션인 모비즌으로, 일부 게이머들이 모비즌을 활용한 오토 프로그램으로 애니팡 오토를 돌리는 영상이 화제가 되자 선데이토즈가 이를 막기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한 것.

선데이토즈 측은 지난 9월 24일 앱 업데이트를 배포한 후 업데이트를 한 유저들에게 공지 팝업을 띄워서 모비즌 프로그램을 삭제할것을 요구했다. 이 공지사항에 '오토/해킹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스마트폰에 모비즌 (중간 생략)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됐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의 내용을 노출하였다.

모비즌을 개발한 알서포트는 이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모비즌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백업, 복원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보면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관리 도구 어플리케이션이지 해킹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것.

알서포트 측은 선데이토즈의 이번 업데이트가 모비즌을 해킹 프로그램으로 취급하여 모비즌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줬을 뿐만 아니라 모비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영업방해에 해당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같은 조치는 모비즌 뿐만이 아니라 'USB 디버깅 모드' 체크를 해야 하는 모든 앱을 차단함으로써 알서포트는 물론이고, 앱 개발자 및 향후 다수의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영업을 방해할 수 있다며, 다른 앱의 차단이 아닌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오토 프로그램을 차단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모비즌(www.mobizen.com)은 5월 15일 베타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 약 10만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애니팡
애니팡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