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속에 온라인게임을 소환한다. ‘도심RPG’ 참가자 모집!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울 한복판을 게임 속 캐릭터가 된 듯한 기분으로 달릴 수 있는 이벤트. '도심RPG'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동아닷컴과 게임동아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중구청이 후원하는 '도심RPG'는 'REAL-RPG'를 표방하는 행사로 오는 10월 13일,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시작된다.

'도심RPG'는 롤플레잉게임들의 주인공들이 게임 속 세상을 누비는 것처럼, 참가자들이 실제 도시의 곳곳을 누비며 정해진 퀘스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펼쳐지는 이벤트이다. 도심의 건물과 거리가 게임의 필드가 되며, 참가자 모두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는 셈이다.

참가자들은 중구에 위치한 주요 명소들을 이동하며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게임 속 캐릭터가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듯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미션 완료 후 순위 내에 들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과 게임동아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가족, 연인, 친구끼리 한 팀을 이뤄 홈페이지(http://www.townrpg.co.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미션 지역이 표시되어 있는 중구 지도와 미션 포스트 지점이 현장에서 공개된다.

'도심RPG in High Seou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02-360-0316, 02-360-0324) 또는 이메일(gorlam85@donga.com)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