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안 되는 피파13 PC판, 이렇게 하면 '해결완료'

축구게임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피파시리즈의 최신작, 피파13이 지난 9월 25일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됐다.

이번 작품은 더욱 강화된 물리엔진과 팀 구성원의 전술적인 움직임, 실제 경기 결과를 매주 반영하는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보다 훨씬 사실적인 축구를 재현한 것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러한 평가 때문인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피파13은 발매 이후부터 꾸준한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열기에 찬물을 끼얹는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PC버전을 구매한 이들 중 적지 않은 수의 게이머들이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다"고 호소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피파13을 EA의 디지털판매 플랫폼인 오리진에서 다운로드 후 게임을 실행하면, 피파13의 로고가 화면 중앙에 나타난 후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고 불만을 표하고 있다. 실제로 EA의 공식 포럼(http://forum.ea.com/uk/posts/list/1947385.page)에는 해당 문제에 대해 문의를 하는 이들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피파12와 피파13 데모를 즐길 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막상 피파13을 즐기려 하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상황에 게이머들은 다소 당황한 모습이다. 게다가 이러한 증상이 윈도우XP나 윈도우7에서 모두 이런 문제가 생기고 있으며, 게임을 재설치 하거나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해도 해결되지 않아 일부 게이머들은 '돈 주고 산 게임을 하지 못 하고 있다'며 EA측에 항의를 하고 있기도 하다.

EA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이렇다 할 대책을 발표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게이머들은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내어 이를 공유하고 있다.

피파13의 PC버전 실행 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윈도우 시작메뉴의 제어판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혹은 '국가 및 언어' 아이콘을 클릭한다.

3. 해당 아이콘을 클릭 후 나타나는 창에서 '키보드 및 언어' 탭을 클릭한다.

4. '키보드 변경' 메뉴를 클릭한다.

5. 상단의 '기본 입력 언어' 항목에서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한다.

6. 만약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할 수 없을 시에는 '추가' 메뉴를 클릭해 'Microsoft 입력기'를 추가하면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