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민족의 대명절, 이벤트로 추석 맞이하는 게임사들

‘일년 열두달 한가위만 같아라’. 설날과 함께 한국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비록 경기침체와 불경기, 그리고 주말과 겹친 탓에 연휴기간이 짧아져 분위기가 이전 같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사람들을 들뜨게 만드는 추석 특유의 힘은 여전하다.

이러한 힘은 특히 게임업계에서 강하게 나타난다. 어쩌면 ‘일년 열두달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추석의 ‘캐치프레이즈’는 게이머들의 열망을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일지 모른다. 추석을 맞아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려는 게임업체들이 줄을 서 있으니 말이다.

이벤트를 실시하지 않는 게임을 찾는 것이 더 빠를 정도로 대부분의 게임사들은 추석을 맞아 앞다투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들에 추석을 기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메이플스토리에는 추석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하고, 퀘스트로 획득한 ‘쥬얼’로 장비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쥬얼 크래프트’ 이벤트를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수한 게이머들에게는 ‘윷가락’, ‘한가위 선물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경험치와 루찌(게임머니)를 최대 200%추가 지급하는 ‘한가위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주행 중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아이템을 일정개수 모으면 ‘보름달 전자파 밴드’를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퀘스트로 재미를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를 대상으로 경험치 추가 혜택과 함께 특별한 스킨의 근접무기와 보조무기 등 3종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연휴인 29일 특정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는 한가위 특별 보급상자 및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던전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몬스터(허수아비)를 사냥해 획득한 '밀알'와 '쌀알'을 특정 NPC에게 가져다 주면 '2차 클로니클 세트 상자', '퀘스트 도움 패키지' 등을 지급한다.

넥슨은 이외에도 마비노기영웅전, 버블파이터, 사이퍼즈, 배틀스타 리로드 등 다양한 게임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아이온에 오는 10월 16일까지 ‘이상한 보름달의 기운’과 ‘골든벨을 울려라’ 2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상한 보름달의 기운’ 이벤트를 통해 아이온의 넓은 필드를 막힘 없이 누빌 수 있도록 가장 빠른 탈것 ‘맹속력 파가티’를 PC방 고객에게 지급한다. 또한 PC방에서 인스턴트 던전을 공략하면 유일 등급의 ‘신석’ 아이템이 나오는 ‘PC방 작전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들에게는 ‘고풍스런 비단 한복’ 외형 아이템과 다양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한가위 맞이 꾸러미’ 아이템이 지급된다.

오랜만에 아이온으로 돌아온 고객들이 주인공이 되는 ‘골든 벨을 울려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잠시 아이온을 떠나 있거나 최근에 돌아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든 데바’로 선정, 자신이 소속한 레기온 친구들에게 하루에 한 번 ‘변신 캔디’ 등 희귀한 아이템을 직접 선물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35레벨 무료 서비스 오픈 이후 증가하는 신규/휴면 게이머들이 기존 게이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 역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다.

먼저 스마트폰용 리듬게임 탭소닉에는 오는 10월 7일까지 4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뮤직 포인트 구매 시 30% 추가 혜택과 TOP 인기 음원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며, HOT 프리미엄 음원인 ‘Fantastic Baby’, ‘007’, ‘아기공룡 둘리’는 기존 800, 900 포인트에서 대폭 할인된 100 뮤직 포인트로 소유할 수 있다.

전략RPG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워크라이시스와 삼국대전에는 각각 10월 5일까지 명예 포인트 최대 150% 추가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크라이시스에는 경우 보스 시스템 오픈, 격파왕에게 레어급 유닛 제공 혜택을 내용으로 하는 ‘보스전 이벤트’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그림으로 대화하는 스케치핑퐁에서는 10월 7일까지 자신의 그림을 타 게이머에게 자랑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무료로 제공하는 한가위 단어팩을 그림으로 그려 ‘스케치핑퐁’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SketchPingPong )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게이머 5명에게 음악포털 벅스 상품권과 200 보석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200 보석을 선물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트릭스터에 '추석 이벤트 퀘스트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타바스코 테마탕의 엘리자배쓰가 직원들에게 추석을 맞이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는 내용의 이벤트로 엘리자배쓰를 찾아가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반반송편 포션, 보름달 옥토끼 스킬 스크롤, 추석 송편토끼 변신액자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5,000원 구매 시 마다 한복입은 로즈마리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추석 선물세트 한마당’ 이벤트도 진행하며, 선물상자 개봉 시 다양한 아이템들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한, 전체 맵에서 보름달을 찾으면 50개 단위의 누적 수량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보름달 이벤트’를 오는 10월 24일까지 진행하며, 13개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출석일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을의 매일매일퀘스트’도 10월 19일까지 펼쳐진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